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박광희선생님의 ‘돈버는 영어’

Column by Kwanghee Park  

[돈 버는 영어] 세계화 시대에는 영어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이 나와야 한다?!

2018.01.31 10:52
‘머리’에서 ‘입’까지 가는 영어 길은 왜 그리 멀까?(5)



세계화 시대에는 영어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이 나와야 한다?!

역설적으로 세계화 시대라고 모두 영어를 잘 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세계화 시대에는 영어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이 나와야 합니다.’ 영어 공부에 많은 돈과 시간을 들이고서도 정작 영어로 자기 생각을 표현하지 못한다면 아예 영어를 포기하는 편이 낫습니다. 그리고 그 시간에 유창한 한국말로 자기가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열심히 하는 게 현명한 선택입니다. 김연아가 바로 좋은 예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세계화된 사람을 꼽으라면 저는 김연아를 꼽고 싶습니다. 하지만 김연아의 세계화는 그녀의 뛰어난 스케이팅 실력 때문이지 결코 유창한 영어 실력 때문이 아닙니다. 영어는 단지 그녀가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할 때 필요한 최소한의 자기 표현 수단일 뿐입니다. 

요즘 우리나라 대학들에서는 세계화를 명분으로 영어 강의 개설로 분주합니다. 하지만 세계화를 이룬다는 의미는 김연아 선수처럼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된다는 걸 의미합니다. 대학들이 전공 학문을 심화, 전문화하기 보다 세계화, 글로벌화를 외치며 학생들에게 영어 소통 능력만을 강요하는 것은 무언가 본말이 전도된 느낌입니다. 영어는 개인의 콘텐츠를 전달하는 수단이지 목표가 될 수는 없습니다.


≪계속≫


박광희 선생님의 '돈 버는 영어' 컬럼은 매주 수요일 업데이트 됩니다.

<돈버는 영어> 연재순서:

추천298 추천하기

박광희 선생님 / 現 (주)잉글버거 대표
- 캐나다 밴쿠버에서 8년간 거주하면서, 외국어부문 최장기 베스터 셀러 <영어낭독훈련 실천다이어리> 외 50 여권의 영어 말하기 책 출간
- 청담어학원 본사 경영 담당 및 대치 브랜치 설립 대표 역임
- 연합통신 외신 전문기자 및 라스베이거스 서비스 비즈니스 컬설턴트 역임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