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박광희선생님의 ‘돈버는 영어’

Column by Kwanghee Park  

[돈 버는 영어] 10문장을 가지고 즉시 100문장처럼 말할 수 있어요!(2)

2019.04.17 10:31
Sentence Building 능력이 생기면 나타나는 ‘영어 4스킬’ 효과 및 분석(6)

[Speaking 효과 / 영어 회화 순발력
10문장을 가지고 즉시 100문장처럼 말할 수 있어요!(2)

앞서 영어 연산 훈련의 탄생 과정에서 언급한 것처럼, 저는 잉글버거 어학원에서 질적 암기 실천의 중요성과 효과를 실감하였습니다. ‘일치’, ‘시간’, ‘부정’, ‘의문’, ‘응용’의 5칙 영어 연산 훈련을 통해 문장을 바꿔 말하는 것에 조금씩 익숙해지면서 학생들의 영어 말하기 실력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히 주어만 바꿔 물어도 대답을 잘 하지 못하고 또 하더라도 아주 더디게 대답을 하던 학생들이 차츰 머뭇거리지 않고 빠르게 답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변화는 하루 아침에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작은 변화를 통한 성취감이 조금씩 쌓이면서 점차 커다란 변화로 옮아갔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주어와 동사의 일치를 어느 정도 하게 되자 의문문과 부정문을 만드는 것에도 자신감이 생기고, 그 다음에는 동사의 시제를 바꿔 말하는 것도 좀 더 빨리 하고, 그래서 나중에는 단어나 표현을 꽤 까다롭게 바꾸며 응용 질문을 하더라도 별 어려움 없이 대답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무튼 이런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한 문장만 가지고서도 여러 상황에서 다양하게 표현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생생하게 몸으로 깨달은 겁니다. 
 
이러한 현장에서의 임상 결과를 통해, 저는 5칙 영어 연산에 기초한 Sentence Building 훈련은 10 문장을 100 문장으로 만들어주는 ‘X 10’의 역할을 하는 영어 회화 순발력 향상의 촉매제임을 확인하였습니다.

≪계속≫




추천511 추천하기

박광희 선생님 / 現 (주)잉글버거 대표
- 캐나다 밴쿠버에서 8년간 거주하면서, 외국어부문 최장기 베스터 셀러 <영어낭독훈련 실천다이어리> 외 50 여권의 영어 말하기 책 출간
- 청담어학원 본사 경영 담당 및 대치 브랜치 설립 대표 역임
- 연합통신 외신 전문기자 및 라스베이거스 서비스 비즈니스 컬설턴트 역임


    1 2 3 4 5 6 7 8 9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