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박광희선생님의 ‘돈버는 영어’

Column by Kwanghee Park  

< Letter from Canada(10) > 영어 낭독 훈련을 위한 ‘삼박자’ 시스템(1)

2014.10.06 16:22
영어 낭독 훈련을 위한 ‘삼박자’ 시스템(1)
 
그렇다면 여기서 자연스런 결론이자 대안은 ‘어떻게 하면 영어 낭독 훈련을 개인의 의지가 아닌 시스템에 의해 하나의 습관을 만들어줄 수 있을까?’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의 ‘삼박자’가 맞아 떨어져야 합니다.
 
첫째, 올바른 교재 선택
시험 영어에 길들여진 우리나라 학습자들은 자신의 스피킹 수준에 맞지 않는 교재나 주제를 가지고 공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실제 영어로 말할 때 사용하는 문장의 수준은 영어 동화책에 훨씬 못 미치면서도 벌써 초등학교 5학년 정도만 되어도 ‘내가 어린이도 아닌데 웬 영어 동화책?’이라는 편견이 가득합니다.
 
사실 대화체와 산문체가 적절히 혼합된 영어 동화책은 훌륭한 영어 낭독 훈련 교재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영어권에서 어떤 동화책이 인기를 끌면 거의 동시에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게 현실입니다. 그러니 국내에서도 얼마든지 좋은 영어 동화책을 구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어떤 영어 동화책을 선택할 것이냐 입니다. 이때 다음의 세 가지 기준을 나름대로 세워두면 도움이 됩니다.
 
  첫째, 원어민이 책의 내용을 전부 녹음한 오디오 자료가 있는 지 확인할 것.
  둘째, 책의 전체 글 중 대화체 문장의 비중이 최소한 20% 정도는 될 것.
  셋째, 싫증이 날 때는 한두 명의 주인공이 매번 등장하며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지는
       챕터 북으로 흥미를 돋울 것.

 
 (계속)

추천435 추천하기

박광희 선생님 / 現 (주)잉글버거 대표
- 캐나다 밴쿠버에서 8년간 거주하면서, 외국어부문 최장기 베스터 셀러 <영어낭독훈련 실천다이어리> 외 50 여권의 영어 말하기 책 출간
- 청담어학원 본사 경영 담당 및 대치 브랜치 설립 대표 역임
- 연합통신 외신 전문기자 및 라스베이거스 서비스 비즈니스 컬설턴트 역임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