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현지 통신원글

Live stories from Haniedu students  


제목[12기 - Alabama한혜수/글3]
작성자한혜수 등록일2006.03.28 19:41 조회수5,107

여러분, 안녕하세요.

12기 통신원 AL(Alabama)주 Alabaster 에 머물고 있는 한혜수의 3번 째 통신원글입니다.

벌써 한해가 가고 , 돌아갈 날도 별로 남지 않았네요 . 하루하루가 정말 색다르고 보람참에 , 이곳에 오기까지 도와주신 부모님, 가족들, 친구들 , 선생님들, 한겨례 교육과 미래등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 값지고 소중한 기억들은 항상 제 마음속에 언제나 남아있을 거에요 .

3회주제는 미국고등학교 의 최대축제의 날 . Prom (미국고 등학교 졸업파티 ) 입니다.

교환학생이시 라면, 꼭 가봐야할곳이 죠.^^

- 프롬 Prom

프롬은 일명 고등학교 졸업파티입니 다. 남자들은 왕자가 되고 , 여자들은 공주가 되는날입니다. 사실, 홈커밍댄스파티와 비슷하지만 , 프롬은 홈커밍보다 훨씬 근사하고, 크고 , 학교 한 해에 가장 특별한 날입니다 . 보통 4월중순~5월초에 있지만, 저의 학교에서는 3월 10일에 있었답니다 .

오직 11, 12학년만 갈 수 있는데요 . 9, 10학년이라 할지라도 데이트 (일명 파트너. 미국에서는 보통 데이트로 불러요 .) 가 11, 12학년이라면 같이 갈 수 있답니다 .

- 프롬 커뮤니티

일종의 방과활동, 클럽이에요. 오직 11학년만 들어갈 수 있는 클럽인데 , 매주 수요일날 모여서 프롬 준비를 합니다 . 매년 11학년이 12학년한테 멋진 프롬을 졸업선물로 준다고 해서 11학년만 들어갈 수 있게 되어있어요 . 10학년인 저는 안타깝게도 경험하지 못했어요 .

- 데이트 상대

이성친구와 가거나 , 이성친구가 있는 친구들끼리 모여 그룹을 만들어가서 가는게 보통이에요 .

10학년인 저에게 데이트는 절대적으로 필요했지요. 보통 남자가 여자한테 데이트신청을 해요 . (이와는 달리, 댄스파티중 하나인 세디호킨은 여자가 남자한테 데이트신청을 한답니다 . ) 혹시 남자가 안물어본다고 슬퍼하지마시고, 주저마시고 남자한테 꼭 물어보세요. 가장 특별한 날을 놓칠 수는 없다고요. 저는 수학반에 같이 있어 평소 친하게 지내던 12학년 션이 제게 데이트신청을 했답니다 . 데이트 신청할 때는 정중하게 물어보는게 예의에요 . “Would you like to go to prom with me?” (저와 함께 프롬에 가시겠습니까 ?) 보통 이말을 들으실 거에요.

- 티켓

제 학교에서는 티켓을 10월달부터 1월까지 팔았어요. 보통 티켓의 종류는 두가지에요 . 첫번째는 싱클티켓 . (저의 학교에서는 45달라. 옆학교들보면 30달라. 40달라 하더군요.) 더블티켓으로 는 65달라 . (45~65달라 .) 보통 티켓은 남자쪽이 부담하는데 , 의논해서 같이 사는 사람들도 있어요 . 사실 입장권이 아니라 초대장이에요. (돈 지불해야 받을 수 있는 초대장인거죠 ?!)

- 프롬 약속

프롬이 끝나면 술과 마약등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 그래서 몇명의 지원자들이 일주일동안 점심시간 구내식당을 돌아다니면서 , 프롬에 가는 모든 이들로부터 술과 마약등을 안한다는 다짐서에 사인을 받아요 . 여러분은 이와같은 일들에 연루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랄께요. 교환학생의 규정이기 전에 , 우리는 일단 성인이 아닌이상 대한민국인의 법 , 미국내의 법도 어기는 거랍니다 .

- 드레스 & 턱시도

여자들은 보통 긴 드레스를 입고 , 남자들은 멋진 턱시도를 입는답니다 . 어떤 여자애들은 몇달 전부터 드레스쇼핑을 하더라고요 . 드레스 값은 각각 천차만별인데 요. 50~300정도에요 . (그 이상은 유명한 디자이너의 드레스등이에요.) 보통 친구들의 드레스 값들을 보면 100~250달라정도 이더라고요 . 전 그 하루를 위해서 , 그만큼의 거액을 쓰고싶지 않아서, 알뜰하게 평소 친하게 지내던 친구 오리아나의 드레스를 빌렸답니다 . 오리아나가 빌려줄 때, 오리아나의 친구들 드레스까지 다 모아와서 7개중에서 하나를 골랐답니다. 상점에 가서 드레스를 빌릴 수도 있느데 , 빌리는 값도 보통 100달라이내더라 고요.

보통 드레스를 사는 여자에 비해서 , 남자는 대여점에서 턱시도를 빌려입는답니 다. 보통 남자는 조끼색상을 여자의 드레스색깔에 맞춰입더군요 .



↑ 크리스티의 드레스랑 제임스의 조끼와 넥타이색깔이 매치되는것을 보실 수 있죠?


↑ 메러더스는 직접 자기 드레스를 만들었 어요. 작년에도 만들었데요. 세라의 드레스는 정말 우아했어요 .

- 그 외 악세사리 & 코사지 , 부트니어

여자들은 드레스색깔에 맞춰서 악세사리를 구한답니다. 신발, 손가방, 목걸이 , 귀걸이, 팔찌, 발찌, 머리삔등이 있어요 . 보통 높은 굽의 화려한 신발을 신고요 . 크지 않은 작은 손가방이 적당해요 . 머리삔도 못생긴 검은색 똑딱삔 대신, 화려한 삔을 낀답니다 .

데이트 상대끼리 코사지와 부트니어를 달아주는건 프롬에서 필수에요. 남자가 여자에게 주는 꽃은 코사지 , 여자가 남자에게 주는 꽃은 부트니어라고 해요 . 남자가 여자의 손목에 코사지를 달아주고 , 여자는 남자의 턱시도에 부트니어를 달아요. 보통 꽃 색깔과 리본색깔을 의상색깔에 맞춘답니다 .

코사지와 부트니어는 프롬날 며칠전에 예약을 해두어요 . 코사지는 보통 20~30달라. 부트니어는 5~15달라에요 .

크리스티 남자친구 제임스는 작년 프롬에 꽃집에서 코사지를 찾는것을 잊어버려서 , 크리스티가 드레스를 입은 채로, 월마트에 부랴부랴 뛰어서 코사지를 샀었다고 .^^;



↑ 오리아나가 허너의 턱시도에 부트 니어를 달고있어요.
오리아나가 코사지를 달고 기뻐하면서 …^^ 오리아나가 검정색 드레스를 입었기에 ,
코사지의 리본색깔도 검은색이에요.



- 차

남자가 여자네 집으로 여자를 데리러와요 . 사진 찍을 수 있는 곳에 가서 , 사진을 찍고요. ( 예를들어 누구네집 정원 …) 리무진을 타는 친구들도 많은데 , 리무진 값은 정말 비싸서 , 저는 안탔어요. 보통 타면 친구들끼리 짝지어서 타요 . 리무진 타는 비용과 운전사비용등 은 다 제각기 틀린데 , 제 친구에 말에의해서는 한사람당 70달라씩 내서 10명이서 같이 탔다고 하더군요 .

- 사진

프롬날에 사진을 정말 많이 찍어요 . 예를들어 , 여자네집에서, 남자네 집에서, 학교에서, 저녁에서 , 프롬, 프롬후 등 시도때도없이 사진찍는데요 . 귀찮다고 하지마시고, 사진 많이 찍어두세요 . 다 추억이 된답니다. 현상하고 나서 사진들 보면 정말 재밌었다고 떠올리게되요 . 아참. 프롬 후 학교오면 애들 다 프롬사진들 현상해서 돌려보고 그러는데 , 재밌어요.


- 저녁

프롬가기전에 저녁을 커플끼리 저녁을 먹는 것은 거의 필수적인 프롬코스입니 다. 멋진 레스토랑에 서 함께 저녁을 먹으며 , 그냥 즐기세요. 저녁값은 물론 남자쪽이 부담합니다 .

- 프롬

프롬 장소는 학교에서나 호텔에서 열려요 . 저희 프롬은 학교 로비에서 열렸답니다 . 학교 로비가 너무너무 예쁘게 꾸며져있고, 학교 안의 정원에는 몇몇의 디저트와 초콜렛분수대 (물대신 초콜렛이 흐르는데 , 디저트들 중 특히 딸기를 초콜렛분수대 에 갖다 대면 정말 맛있는 초콜렛 딸기가 된답니다. )가 있었고 , 화장실도 너무너무 예뻤어요. 프롬의 주제는 영화 ‘물랑루즈’였어요. 무대에서 몇명의 여자들이 물랑루즈 춤도 췄어요 . 8시에 시작해서 12시에 끝났어요 . 12학년리드아웃 이라는게 있었는데, 모든 12학년이 있는 커플들이 무대로 한번씩 걸어나오는 거에요 . 저희는 12학년 리드아웃에 사인을 한 커플이 무려 146쌍이나 되서, 모든 커플이 무대를 걸어나오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렸어요 . 12학년 데이트를 가진 저도 무대위를 밟았답니다 . 제 데이트가 댄스파티에 와본게 처음이라고 하던데 , 춤 잘 못추더라고요;; 그래서 열심히 가르쳐주면서 재밌게 놀았어요 . 아시다시피, 우리나라의 댄스문화와는 좀 많이 달라요 . 그래서 문화적 충격 받으실 수 있을텐데 , 그냥 이게 미국의 댄스문화구나 .. 생각하세요.아참, 그리고 입구에서 한 화가분이 공짜로 션과 저의 Portrait을 그려줬어요 .



↑ 프롬주제가 물랑루즈였어요.


↑ 초콜렛 분수대 모습이에요.


↑ 초콜렛이 다 떨어지면 저렇게되요;; 초콜렛 딸기 정말 맛있어요>_<


↑ 12학년 리드아웃이에요.


↑ 여자 화장실 이에요.


↑ 여자 화장실이에요.


↑ 정말 귀엽게 그려줬답니다.

 

- 프롬 후

프롬 끝난 후에 원래 제 친구들과 함께 볼링하러 가기로 했었데 춤만 계속 추다보니 너무너무 피곤하더라고 요, 그래서 그냥 데이트가 저 집까지 바래다줘서 화장도 안지우고 바로 잠자리에 들었어요 . 그 다음날 알고보니, 제 데이트 너무나 볼링하러 가고싶었는지 , 학교로 다시 돌아가서, 잘 알지도 못하는 제 친구들이랑 볼링장 다녀왔데요 . ;;; 볼링하러 가는애들도 많고요 , 그냥 밤새면서 도로 돌아다니면서 노는 애들도 있고 , 친구네 집에서 자는 애들도 있고 .. 하여튼 프롬 후 노는 방식들은 제각각이에요 . 많은 애들이 프롬 후에 바로 집에 돌아가지 않고 , 각기 나름대로 놀아요.

여러분 , 프롬은 정말 재밌고 색다른 문화체험입니 다. 프롬에 가보시는거 정말 추천해요 . 다만, 마약과 술 등 나쁜 것들과는 연루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세요 . 프롬가서 그냥 즐기세요. 정말 재밌어요 .^^ 일생에 처음, 그리고 마지막일 프롬 , 즐기시고 예쁜 추억 만드세요.

추천342 추천하기

11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전글 [12기 - Newfoundland오상문/글6]
다음글 [12기 - Virginia강나연/글9]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