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교환학생

Student Exchange Program

통신원 베스트

Best AYP reporter

제목[20기 - Ohio 설동관/ 글1]
작성자설동관 등록일2009.10.25 08:36 조회수7,424

안녕하세요~

저는  Ohio 주  Cincinati 에서 교환학생으로 생활하고 있는
대전지사 20기 설동관 입니다.   제 첫 통신원글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있었던 CIEE  오리엔테이션에
관해 쓰도록 하겠습니다.

1. 출국 : 8월 11일 화요일

오후5시에 출국하는 저는 짐을 챙겨 오전일찍 가족들과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했어요.  공항에 도착후
우선 23kg, 2개까지 허용되는 수하물을 부친후 가족들과 밥을 먹었습니다. 그 후 탑승게이트에 혼자
2시간을 기다린뒤 샌프란시스코 행 비행기를 타고 드디어 미국으로 출발~~!!!.

Copy of SDC12638.jpg
                                                              제 수하물하고 가방

비행기를 탄 저는 좌석앞에 부착된 기기들을 보고 신기해하면서 노래도 듣고 영화도 보면서 너무나도 들떠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랜시간 앉아있으니깐 다리에 피도 안통하고 엉덩이도 아프고 좁은 공간이 왜이렇게 답답한지. 좌석도 가운데라  복도걷거나 화장실 가는 것도 옆자리에서 주무시는분한테 미안하고 그래서
3시간에 한번씩만 일어나서 돌아다녔어요.

Copy of SDC12652.jpg
                                                                      대한항공

5시간후에 한국시간으로는 밤10시, 비행기에서는 내부를 어둡게하고 잠잘 환경을 만들어주었는데
전 좁은 공간이 답답해서 잠도 안오고, 몇시간후 한국시간으로는 새벽2시에 밖은 환하고 갑자기 기내식이 나오고 뭔가 이상했어요.  그렇게 비행기안에서  11시간이 지난후에 미국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 도착했답니다.

Copy of SDC12664.jpg
                                  약간의 최신곡과 최신영화들이 (가끔 기장이 방송할때는 중지되는)

Copy of SDC12674.jpg
                                                             기내식 (맛있긴한데 느끼해요)

2. 도착: 8월 12일 수요일 (미국시각)

드디어 미국에 첫발을 내딛은 후 입국심사를 위해 비자,여권 등을 심사관분께 보여드린후 도장을 받고
수하물 찾는 곳으로 나가서 빨간색 손수건을 묶어둔 제 짐을 찾았어요. 힘들게 짐을 끌고 밖으로 나가니 CIEE 직원들이 푯말을 들고 서있었습니다.  그리고 모인 교환학생들과 같이 버스로~~

3. 샌프란시스코 관광 : 8월 12일~13일 (수요일,목요일)

수요일: 공항에 도착하고나서 버스를 타고 한 호텔로 가서 짐을 풀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옷을 갈아입고
디카를 가지고 Great America 라는 놀이공원으로 향했습니다 . 가는 도중에 샌드위치와 과자 같은 것을 받았는데 치킨,햄,칠면조 샌드위치 중에 전 칠면조 샌드위치를 먹었어요. 다음날 치킨 샌드위치도 먹어봤지만 튀긴게 아니고 그냥 가슴살로 한거라 그런지 진짜 느끼하고 맛이없는,,

Copy of SDC12787.jpg
                                                       이거 먹고 올라올뻔 했어요

비행기에서 한숨도 못잔지라 버스에서 달콤한 낮잠?을 30분동안 자고나니 어느새 도착.
자유이용권 같은것을 받고 한국애들끼리 모여서 약6시간동안 놀이기구를 실컷 탔어요. 한국에서
놀이공원가면 사람이 하도많아서 하나 탈라면 몇십분을 기다려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그러지 않아서 좋았어용~

Copy of SDC12689.jpg

Copy of SDC12704.jpg

Copy of SDC12727.jpg
                                                                 스펀지밥과~~~

여기서 미국판 피자를 처음으로 먹었는데 왜이렇게 짠지,,,  한판먹고 한판 싸서 들고다니다가 버렸어요.
Copy of SDC12739.jpg
                                                                        피짜

밤이 되서야 호텔로 돌아왔습니다. 한국, 중국 ,태국 등등 여러국적의 교환학생들이 있었는데 저는 태국애하고 방이 배정됬어요. 같이 영어로 이것저것 대화하는데 서로 못알아들었어요. ㅋㅋ  전 졸려서 일찍 자려는데 제 룸메이트는 친구 태국애를 데려와서 노트북가지고 쑐라쑐라거리고 태국라면  먹고 놀다가   결국 새벽 2시에 잠들었어요.

Copy of SDC12773.jpg
                                                      전 티비보고 태국친구는 노트북

Copy of SDC12775.jpg
                                                                     라면 먹는중

목요일:  알람 맞쳐놓고 일찍 일어나서 호텔에서 아침을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Copy of SDC12778.jpg
                                                                          짱~!

그후 팀별로 방에서 잠시동안 게임같은거 하다가 버스타고 하루종일 샌프란시스코 관광했습니다.
버스타고 가다 내려서 사진 찍고 또 타고 가다가 이것저것.
Copy of SDC12824.jpg

Copy of SDC12800.jpg
                                                 제 머리 오르쪽엔 UFO  ,,  가   아닌  헬륨비행기?

Copy of SDC12815.jpg

Copy of SDC12820.jpg
                                                        멈췄을때 올라가서 사진만 찍음

금문교 라는 곳에서도 내려서 걷는데 바람이 얼마나불던지,  이곳에서는 추웠는데 이곳 건너고 나니깐
덥더군요.  그리고 한 식당에 가서 밥 먹고 돌아다니다가 밤 늦게 돌아왔습니다.
Copy of SDC12860.jpg

샌프란시스코의 낮

Copy of SDC12934.jpg
                                                                  샌프란시스코의 밤

밤에는 CIEE의 프로그램 교육을 받았습니다. 내일 어떻게 해야하는지 , 만약 길 잃거나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등//  방에가서 짐을 싸고 나서 제 룸메이트와 사진 찍고 저는 잠을 잤어용.

Copy of SDC12936.jpg
                                                                      ABC 게임중

여기도,,

태국,한국 교환학생들

새벽에 호텔방 떠나기 전에,,

금요일 :   2~3시간뒤에 깨서 미리떠나는 애들 마중나가서 짐 옮기는거 도와주고 저도 어느새 시간이 되서
다시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으로 향했습니다.  CIEE 직원 한분과 함께 가기때문에 비행기 타는것에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었어요.

공항에서 먹은,,

게이트로 들어가서 비행기 시간을 보니깐 3시간 30분이나 남아서 지루해죽는줄 알았어요.
우선 아까 나눠준 간식을 깜빡하고 못챙기는 바람에 용기를 내가지고 한 레스토랑에
들어가서 스테이크를 먹었어요.  그러고도 3시간이 남아서 PMP로 영화를 보는데 이곳에 와서 잠을 제대로
잔적이 없어서 눈은 감기고,, 이렇게 잠들면 비행기 시간 놓칠것만 같고,, 꾹 참았어요./   그래도 어쩔수
없이 감기는 눈꺼풀에 영화장면이 띄엄띄엄// 제대로 기억나는것도 없어요. 드디어 시간이 되서 비행기
타고 저의 호스트 패밀리가 있는 Ohio 주   Cincinnati 도시로 향했습니다.

아~~ 그리고  이 있다면

1. 수하물 손잡이에 눈에 잘띄는 손수건 묶기
수하물은 23kg , 2개까지 되는거 아시죠?  비행기에서 내려 수하물 찾으려면 비슷한 가방이 많아서 헷갈려요.  그러니깐 눈에 잘띄는 색깔의(빨간색 같은) 손수건을 수하물 손잡이에 묶어두면 두세요. 그럼 쉽게
찾을수 있어요.

2. 비행기 좌석
전 OT 갈때는 가운데 좌석에 앉았고 , 제 호스트한테 갈때는 창가쪽에 앉았어요.  창가쪽에 앉아서 경치보면 좋긴한데 전 왠지 답답하게 느껴졌어요. 화장실 갈때도 옆에분 다 일어나서 복도로 나가셔야 되서 왠지
번거롭고,   전 한국올때는 복도 바로 옆좌석에 앉을려고요.  각자리마다 좋고 나쁜점이 있으니 잘생각을,,

3. 책, MP3 같은것 챙기기
저처럼 공항에서 3시간넘게 기다리게되면 지루해요. 그때 필요한것?

다음 통신원 글에서는 저의 호스트 패밀리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설동관님의 하니에듀 참여 활동

추천706 추천하기

15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전글 [20기-Ohio 김현지 / 글2]
다음글 [20기-Oregon 박귀애 / 글1]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