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해외 현지 레포트

Stories from current exchange students  

제목2017. 03. 10. 뉴질랜드 소식
작성자뉴질랜드 지사 등록일2017.03.10 14:52 조회수660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루 종일 비가 계속 오고 있습니다.
주말까지 비가 계속해서 이어진다고 하는데 그래도 아이들은 주말을 코앞에 두고 있어서인지 오늘 따라 표정이 더 밝은 것 같습니다~

내일은 이번주 일요일 제*이의 생일을 맞이하여 제*이 생일파티를 겸한 삼겹살 파티를 하려고 합니다.
제*이 이곳에서 맞는 11번째 생일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아이들은 벌써부터  삼겹살 파티를 한다고 하니 어찌나 좋아하는지 모릅니다 ^^

그리고 그 후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이나 먹거리 등을 구입하러 한국마트에 들르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전반적인 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공부하는 습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였고, 지난 주 아이들에게 각자 홈스테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던 것에 이어 한국과 어떤 점이 다른 지 물어보았습니다.

아이들 저마다 자신들의 홈스테이 이야기를 해주었는데요~
공통적으로 하는 얘기는 바로 홈스테이 아빠들이 퇴근 후에 가사 일을 많이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곳의 아빠들은 퇴근 후 육아와 가사 일의 약60~ 70% 가량을 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가령 아이들의 픽업을 직접하면서 교육적인 면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요리와 청소 등의 일을 엄마보다도 더 적극적으로 한다는 사실이 아이들 눈에는 신기했나봅니다^^

아이들 올해 첫 스피치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아직은 카메라 앞이어서 긴장되고 어색했을텐데 그래도 끝까지 열심히 준비해준 우리 아이들에게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스피치를 계속 하다보면 더 단련되어 다음 스피치 때는 더욱 좋은 모습 보여주리라 생각합니다.

아이들의 스피치는 각자 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확인해주세요~^^

오늘의 간식은 맛있는 스시였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저희는 다음 주에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전글 2017. 03. 13. 뉴질랜드 소식
다음글 2017. 03. 09. 뉴질랜드 소식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