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현지 통신원글

Live stories from Haniedu students  


제목[12기 - Maine원제희/글1]
작성자원제희 등록일2006.05.17 15:17 조회수5,402
파티

프람-미국고등학교 댄스파티중하니이며 가장 규모가 크고 화려한 파티죠.
대부분 미국학교들은 5월달쯤 프람을 여는데요. Junior 와 Senior가 갈수있어요. 예외적으로 제친구네 학교는 Senior 만 갈수있다고 하네요. 하여간에 전 Skwohegan 학교 프람을 가게되었답니다. 브라질 여자 교환학생이 저를 초대해서요. 저희 학교 프람은 5월 20일 이고요 거기도 갈려고 생각중입니다. 일딴 프람을 갈때 파트너가 있어야죠. 특히 저같은 경운 여자학생이 먼저 물어봐서 다행히 구할필요는 없었지만요. 일딴 저희학교 프람갈땐 한명 구해야 할껏같습니다.프람같이가자고 말하기 쑥스러울것 같죠? 그냥 친구로서 같이 가지 않을래? 하면 거의다 Yes 할꺼에요,파트너있는애만 빼고요. 만약 정말 구하기 어려우시면 freshman 이나 sophomore 한테 물으세요. freshman이나 sophomore는 junior 나 senior 가 데려가야만 갈수있으니까요. 대부분 Yes 할꺼라고 생각이드네요.

준비절차(남자기준)
프람때는 월래 물어보는 사람이 비용을 대거나 아니면 각자 pay 하는데요.
저같은경운 그냥 저가 다비용을 냈습니다.

1.프람티켓을 사야죠.(보통 학교들은 Junior 나 Senior 한사람당 2개씩 티켓을살수있습니다.) 보통 티켓 2개하면 40불정도 듭니다.

2.Tuxedo 남자가 내는비용중 가장 많이든다고 할수있습니다. 보통 60불-200불까지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Important point- 양복한국에서 가져오시면 턱시도가격은 안들겠죠.(만약 양복이 있으시다면요.)

3.corsage 남자는 여자를 위해 사고 여자는 남자를 위해사는데요. 그냥 꽃 악세사리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천차만별인데요 전 13불 정도 냈는데 꽤 괜찮더라구요. 보통 남자가 여자를 위해 살땐 손목이나 드레스에 달수있게 만들고요. 남자껀 Tuxedo 에 달읍니다.

4.저녁예약 및 ride
저녁은 보통 town에있는 restaurant에갑니다. 뭐 예를들어 좋은데는 Olive garden, Steak house등등... 보통 40-60불정도 잡으시면 될꺼 같네요.

Ride는 리무진을 빌리수도 있고요 아님 친구한테 빌붙어서 가도되구요.
리무진은 친구많이모아서 같이 타고가면 최대 50불이상 안들을껍니다.

-보통 이정도면 프람가기전에 준비는 끝났다고 하시면됩니다.-


프람날!!!

이날은 또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고 기대되는날이죠. 일딴 흥분을 가라앉치시고요. 머리를 좀 다듬어 주시면 좋을꺼 같습니다.(전 머리가 너무길어서-장발수준 어떻게 할수가없더라구요.ㅋㅋ)-한국가서 머리자를겁니다.ㅎ
그다음에 Tuxedo 를 쫙 빼입고 시간맞쳐서 partner를 pick up 해서 저녁같이먹고 프람행사장으로 가서 즐기시면 됩니다.

전 머리는 손질이 불가능?했다고 치고요 저녁은 지역관리자집에서 먹었습니다.
지역관리자가 브라질 남자교환학생 host family 이여서요 또 브라질 남자교환학생이랑 같이가고 해서 그집에서 먹었습니다. ride도 그냥 아는 친구차타고 행사장으로 가서 댄스파티를 즐기고 왔죠.

준비결차(여자)
저가 듣기로는 여자는 드레스를 사야되는데요. 드레스비용이 만만치 않다는것만 알고있습니다. 보통 남자가 물어봤으면 드레스랑 corsage 그리고 머리만 신경쓰시면 될꺼같습니다.

근데 프람날은 남자가 여유있는거에 비해 엄청 바쁘죠. Make up 또 머리해야죠. 보통 아침일찍 일어나셔야 할꺼에요.

Important point - 저는 프람을 2번가서요 돈을 많이 아껴야했죠.ㅋㅋ
일딴 Tuxedo 는 양복으로 대신했는데요 뭐 기분은 다를지 몰라도 똑같에요.
저녁도 지역관리자 집에서 먹었고요.ㅋㅋ 친한 친구한테 ride 구해서 가고요.
저의 첫뻔째 프람은 티켓비,corsage 해서 60불정도 든거 같습니다.( 참 말하면서 비참하네요 그래도 두번째는 리무진도 빌리고 또 저녁먹으로도 가니깐요 더 멋진 프람이 될꺼 같습니다.)



프람준비하다가 셀카!(살많이네요 그리고 머리도 손질 불가능ㅋㅋ )


제 partner 인 브라질 여자교환학생과 함께!(잘어울리나요?ㅎㅎ)


왼쪽부터 브라질 남자교환학생,멕시코 여자교환학생,브라질 여자 교환학생,저 (저가 제일 하얗죠?아닌가?ㅋㅋ 하여간에 완전 요번엔 교환학생 끼리 prom 간거 같네요. 저희학교 프람은 나중에 갔다와서 올리 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희학교프람은 미국친구들과 갑니다.ㅎㅎ)


다같이 단체사진 (포즈잡고)


저녁먹는데 찰칵( 다들 먹기 바쁘죠?ㅎ)


corsage 사진입니다(나쁘진 않죠)

저의 프람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프람은 많이 기대하셔도 괜찮을꺼 같네요.

추천369 추천하기

6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전글 [12기 - Arizona이동준/글5]
다음글 [12기 - Vermont유수정/글11]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