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현지 통신원글

Live stories from Haniedu students  


제목[12기 - Oklahoma신재은/글5]
작성자신재은 등록일2005.12.28 10:30 조회수4,883

미국의 기말고사 Semester test, 교환학생이라면 누구나 가슴 조리면서 준비할 시험 아마 예비 교환학생이라면 궁금한 점 정말 많으실텐데요?
궁금증 다 풀어드리겟습니다 하하하하하~
만약 이 글을 읽구나서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꼬릿말 뭣하러 만들엇겟나요??? 궁금하신 점 다 물어보세요^^ 열심히 답해드리겟습니다.


● 9 Week

먼저 Semester은 미국학교의 한 학기를 말하는 단위??인데요.
다른 뜻이 잇다면 한국의 기말고사와도 같은 시험이란 의미를 담고잇습니다.
First 9 week, Second 9 week 다음으로 Semester 가 존재하는데요.
First 9 week, Second 9 week??이게 뭐냐구요??
First 9 week, Second 9 week은 한국의 중간고사와도 같은 시험입니다.
중요한건 9week 시험을 보시는 선생님도 계시고 안보고 평소의 quiz나 test로 9week test를 대신 하는 선생님들도 계신답니다.

자 시험이 있다면 성적표는 어딜로 갓을까요????? 성적표 나옵니다.
9week이 지나면 grade report card라구 성적표가 나온답니다.
그러나 절대로 성적표 나오는 시험이라구 부담 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두 처음에는 semester만 존재하는지 알았는. 9week이라는 시험이 있다구해서 충격을 먹었는데요.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장담합니다~~



↑ Report card form




● SEMESTER

자 본격적으로 semester test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겟습니다.
Semester은 학기중 가장 큰시험으로 교환학생이라면 열심히 준비해야하는 그런 시험인데요. 그러나 충격적인건 미국아이들은 별로그다지 열심히 준비하지는 않습니다. 시험을 그 전날 딱 1루만 준비하는 친구들도 있구
당일날 준비를 하는 학생들도 있답니다. 그만큼 미국은 한국보다는 수훨하게 시험 준비를 할수있다는 말씀이지요???

* 시험 준비와 시험 수준은 어떻게 될까??
- 제 생각엔 시험 준비와 수준을 제일 궁금해 할꺼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하나 알아두실 점은 미국은 절대 한국이 아닙니다. 문제가 더 어렵게 나와서 복잡한 문제를 풀어봐야된다거나 밤12시 1시 까지 학원에서 죽치고 있어야될일.. 그런일 절대 없습니다!!!!!!!!! 그러나 교환학생이라면 영어란 벽에 부‹H히기 때문에 조금은 힘드실 수 잇겟지만 시험 준비는 부담없이 QUIZ,TEST 시험지를 열심히 공부하시면 됩니다. 시험 전에 선생님들이 TEST 용지를 돌려주시거나
시험을 치른 후 돌려주셔서 보관하라는 분이 계시는데 절대로 버리시면 안되고 소중히 간직하시다가 semester때 유용하게 이용해주시면 ok!!
다음으로는 시험 수준인데요. 선생님들이 test용지 왜돌려 주시겟습니까? 제가 장담하는데요. Test시험지에서 문제 꼭 나옵니다.
완전히 똑같은 문제를 시험중에 찾아보실 수 있답니다.
몇몇의 특이한 선생님들은 제외하고는요 ^^

* 시험 시간와 시간표는 어찌돌아갈까??
- 시험 시간표은 ODD.EVEN 이렇게 나눠지는데요. 이게 뭐냐구요??
자 지금부터 설명드러갑니다. 눈을 크게 뜨시고 하하하하
ex) Odd 는 홀수를 뜻하져?? 그럼 자기의 시간표를 들고 과목앞에 써잇는 교시를 봐주세요. 감 잡으셧나요??그렇습니다.
Odd 시험일은 1교시 ,3교시,5교시,7 교시 시험을 치룬답니다.
그럼 EVEN은?? 2교시 ,4교시,6교시,8 교시~잠깐 8교시란게 존재합니까??NO!! 이 8교시에는 마지막 교시인 7교시 수업을 들어가시면 됩니다. 7교시 수업은 기본적으로 다 예체능 활동이때문에 하던거 이어서 쭈~~욱 하시면 됩니다.
- 시험은 1시간 30분 단위로 치뤄진 답니다.


● AFTER SEMESTER

MERRY CHRISTMAS ♡♡
WINTER VACATION START~~


제가 미국에 온지도 벌써 5개월이 다되가는데요.
벌써 한 학기가 다 지나갓다고 생각하니 남은 5개월은 더더더 빨리 지나갈 것 만 같아서 기쁨반 슬픔반이에요.
12기 다른 교환학생들도 남은 5개월 많은 추억만드셔서 한국으로 다같이 돌아갑시다^^!!

다음 통신원글에는 아마도 크리스마스에대해서 다룰껏 같아요~
그럼 궁금한점이나 알고싶으신 점이 있으시다면
1. 싸이월드인 www.cyworld.nate.com/hhhhaa
2. 메일 1144088@hanmail.net
3. 1번2번이 귀찮으시다면 밑에 꼬릿말을 이용해주세요^^



↑ 시험 몇일전 가족과 함께 EL CHICO에 가서 HOST Joanna와 함께^^



이번 통신원글에는 사진이 하나밖에 없답니다ㅠㅠ
다음통신원글에는 많이 올릴께요~~~~

추천351 추천하기

2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전글 [12기 - Oklahoma신재은/글4]
다음글 [12기 - Texas전영지/글4]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