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해외 현지 레포트

Stories from current exchange students  

제목2015.08.27 뉴질랜드 소식
작성자뉴질랜드 지사 등록일2015.08.27 16:19 조회수766
안녕하세요?

오늘도 무척이나 맑고 화창한 날씨입니다.
사진을 통해서도 확인해 보실 수 있으시겠지만 오늘은 왠지 봄이 성큼 다가오는 듯한 느낌이 확~ 하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요즘 우리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자주 들려주기 시작했는데요, 묻지 않아도 스스로 들려줄 말들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찔리는 것(?) 없이 학교생활을 잘 해나가고 있다는 말이겠지요~~

처음에는 키위 친구들과 어울리기도 힘들고 함께 어울린다고 해도 특별히 나눌 얘기가 없어 고민이라던 아이들이 이제는 키위 친구들과 매일 같이 어울린다는 말을 해주네요. 점심시간이나 쉬는 시간에도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작은 대화로 시작해 지금은 폭풍 수다를 떨 만큼 가까워지고 어울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 나라의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학교생활을 하는 것이 또 다른 재미를 안겨주는 것 같다고 합니다.

어떠한 대화를 주로 나누는지 물어보았더니 역시나(?) 아이들의 연결고리가 되어주는 것이 바로 K-POP 이랍니다ㅎㅎ 서로의 공통된 관심사를 얘기하기에는 정말 K-POP 만한 게 없는 것 같고 또 이곳의 여학생들에게 K-POP의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랍니다. 몇몇 아이들은 한국어로 가사를 적기 위해 한글 공부까지 하는 학생도 있다고 하니 정말 실감이 나시죠? 반면에 남학생들은 주로 몸을 이용하는 핸드볼이나 축구 그리고 럭비 등과 같은 스포츠를 통해 친해지고요ㅎㅎ  모두 모두 친구들과 사이 좋게 지내면서 즐거운 학교생활 만들어 간다면 좋겠습니다.

내일은 미리 말씀드린 바와 같이 팜코브 학교의 머프티 데이입니다.
무척 뜻깊은 행사이고 특별한 머프티 데이인 만큼 우리 팜코브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기대해 봅니다.

어느덧 한주가 지나 내일은 다시 주말 시험이 있는 날입니다.
모두들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모습들이 보이고 있는데 제발 단 한 명의 낙오자 없이 모두 통과하기를 바래봅니다. 

오늘의 간식은 맛있는 불고기 덮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전글 2015.08.28 뉴질랜드 소식
다음글 2015. 08. 26 뉴질랜드 소식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