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해외 현지 레포트

Stories from current exchange students  

제목9 월 8일 뉴질랜드 소식
작성자뉴질랜드지사 등록일2008.09.08 17:43 조회수2,530
안녕하세요?
힘찬 한주의 시작 월요일 입니다.

지난 주말엔 대체적으로 날씨가 좋아서 우리 친구들 주말활동 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었는데 …오늘은 오전부터 계속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부는 쌀쌀한 하루입니다.
다시 날씨가 많이 차가워 졌는데 우리 친구들 감기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저희는 지난 주말활동으로 한식당 수라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Waiwera Hot Pool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주에는 우리 친구들의 단어 레벨을 조금 높혀 보았는데 많은 학생들이 평소와 비교해서 현저히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래도 노력하고 공부한 학생들은 우수한 점수로 통과를 했습니다.
단어시험과 독서에 박차를 가하라는 의미에서 이번 주말활동 팀이 아니었던  Team B의 학생들 중에서도 그 동안 단어시험과 독서기록장 등을 꾸준히 잘 해온 학생들에게는 주말활동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수영복을 준비해오지 못한 학생들은 온천 수영장에서 5$을 주고 대여를 하였습니다.
날씨가 좋아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수영장을 찾았는데 우리 친구들 모두 따뜻한 물 속에서 온천도 하고 수영도 하며 미끄럼틀도 아주 신나게 타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제는 (일요일) Father’s Day 였습니다. 우리 친구들 중에는 홈스테이 아빠의 선물을 산다며 조그마한 꽃이나 초콜렛 등을 준비하는 친구들이 있었는데 아마 홈스테이 아빠가 많이 감동 받으셨을 것 같습니다~

오늘 간식은 맛있는 짜장밥 이었습니다~

내일은 A-2-1반의 스피치가 있을 예정이며 A2-2 반은 수요일에 스피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스피치를 하다보면 쓰기실력 ,발표력,자신감 향상 , 발음 교정등의 많은 효과가 있는데 아직은 무조건  어렵고 쑥스럽게만 생각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힘들지만 열심히 노력하는 과정과 결과를 통해 배우고 느끼는 점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의 모습 기대해봅니다.

아이들을 지도 하다보면 수업시간 태도, 복습 ,단어 ,독서 ,전반적인 테스트 중 어느 한 부분만 잘 해서가 아니라 이런 모든 것들이 함께 향상 되어져야 많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다시 말하면 제대로 된 학습습관을 갖춘 친구들은 두루두루 점수가 나오기 시작하는데  아직 그렇지 못한 친구들은 어느 한쪽만 치우친 결과가 나오곤 합니다.
우리 친구들과 상담할 때는 항상 이점을 염두에 두어  주지 시키고 있습니다.
올바른 학습습관 들이기,,,, 쉽지 않지만 한번 길들여 놓으면 어렵지 않게 지속 할 수 있는 만큼 우리 친구들이 올바른 학습습관을 다져갈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가겠습니다.

아직 미약하지만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열심히 홀로서기를 노력하고 있는 우리 친구들에게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전글 김가* Speech
다음글 9월 6일 주말활동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