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해외 현지 레포트

Stories from current exchange students  

제목2018.02.02.뉴질랜드 소식 (로토루아 사진 )
작성자뉴질랜드 지사 등록일2018.02.05 16:00 조회수855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희들은 지난 금요일과 토요일에 1박2일로 로토루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로토루아에서 양쑈도 보고 세계 10대 온천 중 하나인 폴리네시안 스파에서 수영과 온천을 즐기기도 했고 가버먼트 파크와 로토루아 호수 그리고 주라기 공원 촬영을 했던 레드우드와 스카이라인에서의 썰매타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무척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토요일 오전에는 간헐천을 보러가는 일정이었지만 갑자기 쏟아지는 많은 비로 인해 취소가 되었지만 점심시간 바로 전에 비도 멈추고 해서 시간을 잠시 내어 물과 진흙이 끓는 모습을 보러 다녀오기도 하였습니다.

금요일 저녁에는 쇠고기와 닭고기 그리고 삼겹살과 다양한 밑반찬이 나오는 한국식의 고기뷔페를 먹었고 토요일 점심에는 뉴질랜드의 뷔페를 먹었는데 아이들이 얼마나 잘 먹었는지 모른답니다.

무엇보다도 숙소에서 친구들과의 하룻밤이 무척 즐거웠을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아이들의 모습은 사진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캠프 학생들이 교복을 입고 학교에 첫 등교를 하였습니다.

선생님과 만나 인사를 나누고 학교에서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환영인사와 축하를 받는 시간도 있었으며 각자 정해진 교실에서 친구들을 소개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아직은 첫 날이기도 하고 모든 것이 낯설어 어리둥절 할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벌써부터 친구를 사귀었다는 얘기도 들려오고 앞으로의 학교생활이 무척 기대가 되네요~
우리 아이들이 학교생활도 잘 적응하고 노력해 갈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해 가겠습니다.

내일은 Waitangi Day 공휴일입니다.

Waitangi Day는 1840년에 뉴질랜드의 원주민인 마오리족을 대표하는 마오리 족장들과 영국 왕실사이에 맺은 협약으로 이 조약을 통해 영국인은 마오리족의 땅을 매입할 권리를 얻고 마오리족은 영국의 주권을 얻어 국민으로 인정받게 된 뜻깊은 날인데요, 이렇게 Waitangi 조약을 맺은 날을 기념하는 공휴일이랍니다.
이로 인해 학교와 학원 모두 쉬는 날인데요 내일은 모두들 홈스테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길 기대해 봅니다.

오늘 이곳의 날씨는 아이들이 하교하는 시간에 잠시 소나기가 내리긴 했지만 다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간보다는 덥지 않고 조금 나아졌네요 ㅎㅎ

오늘의 간식은 맛있는 불고기덮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0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전글 2018.02.07. 뉴질랜드 소식
다음글 2018.02.01. 뉴질랜드 소식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