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현지 통신원글

Live stories from Haniedu students  


제목미국 교환학생 38기 조현호 '친구들과 함께'
작성자조현호 등록일2019.06.22 18:36 조회수1,569

안녕하세요? 이번 통신원 글은 친구들과 함께한 미국생활을 담아보았습니다.








이 사진은 친구들과 함께한 제 생일파티 사진입니다. 호스트 엄마께서 친구들을 초대하는 것을 허락해주셔서 호스트 가족의 집에서 파티를 하였습니다. 친구들이 저에게 많은 선물들과 편지들을 주어서 매우 기뻤습니다. 그 편지들 중에서는 한글로 제 이름을 써준 친구들도 있어서 감동이었습니다.





이 사진은 elephant rock park 라는 곳으로 견학을 간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이 사진은 학교 LPA를 가기전에 친구들과 친구집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사진은 다른 교환학생들과 간 생일파티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 사진은 미주리의 exchange student assembly 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태국 등 과 같은 국가에서 온 학생들과 새로운 친분을 쌓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던 경험중 하나였습니다. 무엇보다 다른 나라에서 온 친구들과 영어로 소통해보면서 영어가 얼마나 유용한지 다시 생각해보고 다른 나라들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들어보는 기회를 가졌었습니다.









제가 친구들을 보기위해 졸업식장에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저희 학교는 미주리주립대에서 졸업식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한국의 졸업식들보다는 확실히 크다고 느껴졌습니다.








위의 사진들은 친구들의 졸업파티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졸업식 이후에 친구들이 개인적으로 파티를 열어 친구들과 친척들을 한자리에 초대하여 파티를 즐기는 모습이 흥미롭고 좋아보였습니다.






이 사진은 제가 미국에서 출국하기전 공항까지 저를 보기 위해 온 친구들과 찍은 사진입니다. 날씨가 안 좋았음에도 와줘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이 사진은 얼마전에 한국을 방문한 친구와 함께 경복궁에서 찍은 사진입나다.이 친구는 한국의 BTS를 좋아하는 케이팝팬 이라서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제가 비록 서툴었지만 서울 가이드를 해주었습니다.


여러분도 친구들과 다양한 경험을 하고 그런 친구들이 한국에 방문했을 때 교환학생으로서 좋은 가이드가 되길 바랍니다.






조현호님의 하니에듀 참여 활동

추천373 추천하기

2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전글 [미국교환_39기_4] 윤민서
다음글 미국교환학생 38기 조현호 호스트 가족과의 생활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