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현지 통신원글

Live stories from Haniedu students  


제목[18기 - 조유진/글8] Spring Hill [FL]
작성자조유진 등록일2013.01.28 02:40 조회수3,016

love.jpg
 
안녕하세요~ 새로운 글을 들고 다시 찾아온 조유진입니다!!
어제 마지막 경기로 농구 시즌이 끝이 났답니다..:( 농구를 하면서 정말 많은 것 들을 배운거 같아요.
방과후면 매일같이 강당에 모여 연습을 하곤 했었는데 다 그리울꺼 같네요..
하지만 새로운 스포츠 할 생각에 기대도 조금 된답니다!!!!
↑위에 사진은 제가 찍은 사진인데, 스케치북에 흰 크레파스로 LOVE라고 써 놓은거 같네요!!!♥
 
그럼 오늘의 주제는?..
오늘은 음식에 대해 써봐요!!!:9
 


♪) 그리운 한국음식?

미국 가기전, 교환학생 관련 책을 읽어보면 항상 대부분의 학생들이 음식 때문에 고생했다고 적혀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조금 걱정은 했었지만, 미국에 도착하고 제 입에는 다 맛있더라구요. 정말 아무거나 잘 먹었어요..;;
정말 잘 먹으니 호스트에게 이쁨을 많이 받았어요!!! 항상 잘 먹는 모습에 어디에 놀러가든 '유진이는 다 잘먹어요~'하고 칭찬?을 해주셨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이 처음에 가면 고생을 하더라구요.. 저도 매운 음식을 워낙 좋아해서 가끔씩 매운 음식이 그리웠는데 매운 과자 같은거를 먹으며 달래곤 했었죠..ㅠㅠ
 
♪) 호스트 가족에게 잘 보이려면..?

 1. 자신이 만든 음식을 남이 맛있게 먹어주면 기분이 덩달아 좋아지죠? 호스트가 만들어준 음식을 맛있게 먹어주면? 정말 기분 좋아 한답니다! 다 먹고 나서 더 먹어도 될까요? 이러면 '그럼~그럼~' 이러실꺼에요!!!! 마지막엔 항상 저녁 감사합니다! 잘먹었습니다~ 잊지마시구요!! 말로는 쉬워 보이지만, 매일 저녁마다 하긴 힘들어요.. 실천 하도록 노력 해봐요!
 
2. 가끔은 여러분들이 요리를 선보이는건?.. 효과 짱! '오늘 저녁은 제가 할께요!!!!'하고 저녁을 해드리면 호스트가 정말 좋아할꺼에요!!! 거대한 저녁을 만들 필요까진 없어요~ 카레나 야채밥? 이런거 좋아하세요.. 제 호스트 가족은 매운걸 못 드셔서.. 한국 음식 오기전 배워 오시면 언제든지 유용하게 쓰입니다!
 
3. 음식이 입에 있을땐 입을 벌리지 않기, 쩝쩝 거리며 먹지 않기, 팔을 식탁위에 올리지 않기는 기본적인 미국 식사 예절이에요. 한국과 비슷하죠? 이거는 필수로 지켜줘야해요~

♪) 미국에선 아침, 점심, 저녁 무엇을 먹을까?
√ 아침(Breakfast)
저의 한국에서 아침은 엄마가 차려주신 따뜻한 밥을 먹고 학교로 가곤 했었죠..
하지만! 미국에서 맞은 첫 아침은.. 아무도 안챙겨준다? 네.. 미국에서는 아침은 자기가 혼자 알아서 해결 해야 한답니다.
저는 첫날 호스트 엄마가 여기에는 뭐가있고 저기에는 뭐가있고 다 알려주셔서 쉽게 찾아서 먹었어요.
보통 미국인들은 씨리얼이나 과일, 커피, 베이컨, 와플 등 이렇게 간단하게 먹어요.
 
8834045-cartoon-breakfast-collection.jpg

이 사진에 있는 음식들이 보통 미국 사람들이 아침마다 먹는 음식입니다! (구글에서 가져온 사진!)
 

 
점심(Lunch)
 
한국 학교와는 다르게 미국 학교는 점심때 자기가 점심을 가져올 수 있고 아니면 사먹을 수 있어요.
보통 샌드위치를 점심으로 가져가고 합니다. 하지만 아침에 자신이 직접 만들어야 해요.
저는 아침에 시간이 없어 점심이 없을때 학교 점심을 사먹어요! 저희 학교는 점심이 $5인데 런치 카드라고 처음에 돈을 조금 넣어두면 점심 시간엔 학생 번호만 말하면 끝! 
보통 점심 가격은 $2~$5 정도 한답니다!!
 

lunch_1.jpg

↑저 갈색 종이 가방에 점심을 담아가고는 해요~ 아니면 학기 시작 전 런치 백이라고 하나 사면 매일 거기에 넣어 다니면 된답니다! (구글에서 가져온 사진!)
 


 √ 저녁(Dinner)
 
저녁은 모든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먹어요. 다들 모여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한답니다~ 저녁시간에 학교에서 있었던 일들을 들려주면 좋아 하실꺼에요!!! 그리고 이곳은 여러가지 음식을 해서 자기 접시에 조금식 덜어서 먹어요! 더 먹고 싶으면 정중하게 저기 있는 음식 전달 해주세요!! 하고 물어야 한답니다~
저녁은 한 6~8시 사이에 먹는거 같아요! 저녁으론 주로 셀러드, 빵, 피자, 치킨, 파스타 등등 푸짐하게 먹어요!!!:9 
 
♪) 미국에서 유명한 레스토랑들~

미국 땅덩어리가 큰 만큼 정말 많은 종류의 레스토랑이 미국에 있죠.

많은 레스토랑들이 어디 주에는 있고 다른 주에 가면 없고 그래요.. 그래서 저는 진짜 유명한? 미국 전체에 있을 만한 레스토랑을 소개 해보려고 해요!!
 

1. Chipotle

이곳은 멕시칸 음식을 팔아요~ 멕시칸 음식은 대부분 매운 음식들이여서 꼭 한국 음식 같아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레스토랑!! 밥과 매운 고기와 매운 소스 그리고 야채들을 넣어 비벼 먹어요!!! 꼭 비빔밥 같아서 좋아요♥ 비빔밥이 백배 맛있지만ㅎㅎ

저기 밑에 칩폴레 간판을 보면 항상 소리를 지른 답니다!!x)(너무 좋아서)

chipo.jpg200px-Chipotle_Mexican_Grill_logo_svg.png

 

2. Olive Garden

이곳은 이탈리아 음식을 파는 곳!!! 이곳 갈릭 빵은 정말 맛있답니다..ㅠㅠ 살찌는 소리.. 밑에 사진은 제가 저번에 찍은 사진~ 맛있어 보이죠?

olive.jpg

 

3. Panera

이곳은 빵과 스프가 유명한 곳이에요~ 한국으로 치면 빵집? 여러가지 빵들과 스프를 사먹을 수 있어요!

저는 가끔씩 시험이 있을때 이곳에 가서 시험 공부를 한답니다!! 레스토랑 보단 약간 카페?같은 분위기에요:)

panera.jpg
 
4. Denny's
이곳은 아침 식사로 유명한 레스토랑이에요~ 24시간 동안 문을 연답니다!! 아침에가면 특별 메뉴가 있어요! (구글에서 가져온 사진!)
dennys2.jpg
 
5. Subway
이곳은 샌드위치를 파는 곳!!! 자기가 원하는 빵을 고르고 속까지 정할 수 있어요!!! 가격도 저렴해요~ (구글에서 가져온 사진!)
cf98443be5b0ab0edc8a94a02dd66477.png
 
6. 그밖에..
밑에 사진들은 한국에서도 유명한 음식점들~ 미국에서 많이 먹게 될테니 한국에서 한국음식 많이 먹고 오세요~
아! 그리고 의외로 미국 사람들은 한국에도 이 음식점들이 있는지 모르더라구요 알려주면 정말???하고 놀란답니다.. 꼭 알려주세요!!! 한국에도 있다고!:)

220px-KFC_logo_svg.pngmcdonalds.jpg

logo.gifStarbucks-2.jpg

Papa-Johns-being-sued-for-250-million-.jpg
(사진은 구글에서)
 

 
 여기까지 음식에 대해 써봤어요~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bishophs.jpg

 

이상 플로리다에서 조유진 통신원 이였습니다!!!!!
 

 

조유진님의 하니에듀 참여 활동

추천505 추천하기

6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전글 [26기 - Michigan임세린/글1]
다음글 [26기 - Nebraska안예진/글4]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