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교육칼럼 _박광희선생님의 ‘돈버는 영어’

Column  

제목[돈 버는 영어] 원어민 전화 · 화상 영어가 효과를 거두려면...
작성자하니에듀 관리자 등록일2018.12.05 10:56 조회수359
원어민 대화만이 영어 스피킹의 해답인가?(4)

원어민 전화 · 화상 영어가 효과를 거두려면...

스피킹 하면 많은 사람들이 떠올리는 전화나 화상 영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Sentence Building 능력이 부족한 사람은 원어민과의 대화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수 없습니다. 외워서 상투적으로 사용하는 몇몇 문장들을 말하고 나면 금새 레퍼토리가 바닥이 나 버리죠. 그리고 나면 처음에 가졌던 스피킹 의욕이 점점 시들해지고 결국 포기에 이르고 맙니다. 

또 이런 사람들도 꽤 많습니다. 영어 학원을 다니면서 스피킹 연습을 위해 원어민 전화나 화상 영어를 병행하는 겁니다. 주변에 영어 학원에 다니는 사람들을 아무리 보아도 스피킹을 제대로 하는 사람은 아주 드문 듯 하니 전화나 화상 영어를 통해 스피킹을 보완하려는 겁니다. 하지만 이제껏 저의 경험에 의하면 이렇게 하여 제대로 된 효과를 본 사람들은 별로 없습니다. 이런 방법이 효과를 거두려면 아래의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첫째, Sentence Building 능력을 평소 스스로 꾸준히 키울 것.
둘째, 학원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수업의 연장선 상에서 원어민과의 영어 대화가 이루어질 것.

‘학원에서 배운 것 따로, 원어민 화상 영어 따로’ 식으로는 결코 스피킹 실력이 쌓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영어 피로감’과 영어 교육비만 늘어날 뿐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기 생각을 영어 문장으로 만드는 능력, Sentence Building 능력을 갖고 있느냐는 겁니다. Sentence Building 능력을 갖추지 못하였다면 설사 오바마를 개인 영어 튜터로 고용하더라도 큰 효과를 보기 힘들 겁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건대 원어민과의 대화는 Sentence Building 능력을 충분히 갈고 닦은 후 하는 실전에 다름 아닙니다. 
≪계속≫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