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교육칼럼 _대입, 커리어를 해결해 주는 이것!

Column  

제목[대학이 원하는 E-Gut] 20-80
작성자하니에듀 관리자 등록일2019.03.19 14:14 조회수510
대학 E-Gut으로 해결!
대니얼 홍(Daniel Hong)
<하버드 가지 마라>의 저자
미주 한국일보 칼럼니스트
(하니에듀) 대학 및 Medical School 진학 Consultant / Columnist/ 교육전문가


20-80

1900년 초, 이탈리아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는 20%의 인구가 80%의 부를 좌지우지한다는 이론을 내놓았다. 그 이후로, 경영, 정치로부터 시작해서 불량품 관리, 광고 전략에 이르기까지 사회 전반에 걸쳐 20-80 이론이 적용되기 시작했다. 경영에서는 20%의 직원이 회사내 문제의 80%를 일으킨다는 생각에 따라 인사 전략을 세우고, 교육에서도 앞서가는 20% 학생 보다는 뒤쳐지는 80% 학생을 겨냥하는 정책을 폈다.  

20-80 이론을 학생의 성취에 적용해 보자. 대부분 학생들은 20%의 투자로 80%의 결과를 보려는 행동을 보인다. 영어를 마스터 하겠다고 영어권 나라로 유학을 가지만 오히려 한국에서 보다 외국인을 접촉할수 있는 기회가 없다고 불평하는 학생이 있다. 그 학생의 생활을 살펴보면, 학교에서는 한국 유학생들끼리만 어울리고, 집에서는 한국 드라마를 즐기며, 영어 시간에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을 읽고 서평을 써오라는 과제물을 받으면 한국어 번역본에 먼저 손을 댄다. 그리고, 한국의 학교에서 보다 상대적으로 점수 받기가 쉽다는 이유로 자신이 활용할 수 있는 자유시간의 80% 이상을 처음 자신이 목적한 일과는 전혀 관련 없는 것에 소모한다.    

도스토예브스키는 <카라마조프의 형제들>에서 그렇게 최소 노력으로 최대 효과를 보려는 청소년들을 이렇게 평가했다. "불행하게도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지금 겪고 있는 희생과 고생이 가장 쉬운 것 인줄 모른다. 후에 자신들의 힘을 키우고 지금의 10배 이상으로 더 높게, 넓게, 깊게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지식을 쌓기 위해 지금 당장 5~6년 동안 고생하는 것을 엄청난 희생으로 생각하고 부담스럽게 여긴다." 

“6시간 걸리는 벌목 프로젝트가 내게 주어진다면 처음 4시간은 도끼를 갈겠다"고 링컨 대통령은 말했다. 150여년 전, 링컨이 “어떤 분야에서든 뛰어나기 위해서는 하루 최소 3시간, 10년의 집중적인 연습이 필요하다”라는 요즘의 성공 법칙을 알고 그렇게 말했을까.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고무줄이 끊어지지 않을 정도로 지속적으로 당기는 식으로 노력하는 “의도적인 연습 (deliberate practice)”을 말한 앤더스 에릭슨 제안과 1만 시간이라는 시간 분량을 강조한 말콤 글래드웰의 성공의 법칙에 관한 의견 차이가 아니다. 

예나 지금이나 어떤 시대와 사회를 막론하고 시간과 에너지의 집중적 투자 없이는 성취의 가능성은 떨어진다는 사실이다.        

---------------------------------------------------------------------------------------------------------------------------------------------

▶ 모든 학생들의 멘토(Mentor), 장학금 컨설팅까지를 포함하는 대니얼 홍 선생님이 최근 합격시키신 학생들의 학교와 장학금이 Update되었습니다. 부족한 학생들도 Only One으로 만드시는 비법으로 5만 3천달러의 장학금까지 받아주셨습니다. 2019년 대입발표가 속속 들어오고 있습니다.

▶ 영어로 명문대가기 스마트 맘 세미나가 이제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마지막 7차 세미나는 2019.3.23(토) 오후 2시에 “입학사정관이 말하는 훌륭한 전형요소”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며 2부에서는 대니얼 홍 선생님의 “학교에서 배운 거짓말”이라는 제목으로 특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3부에는 연세대학교에 입학한 선배학생의 체험담 발표가 있습니다. 7차에 걸쳐 진행되는 특별 무료 세미나!

세종/대전에서도 서울과 동일한 주제로 7차에 걸쳐 진행되는 무료세미나.
대전지사가 2019.2.22부터 세종시로 옮겨서 7차 세미나는 2019.3.30(토) 오후 2시, 새로 오픈한 세종시 토즈에서 세미나가 열립니다.

전국세미나로 진행되는 스마트맘 세미나도 확인하세요!

무료자원봉사 홈스테이에서 공립학교에 다닐 수 있는 가장 저렴하고 전세계 유일무이한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 미리 준비해서 가는 교환학생. 
Top High School 옵션과 교환으로 1년간 공립학교, 같은 공립학교에서 1년 더! 공부를 하는 하니에듀 만의 프리미엄 프로그램! 졸업도 가능! 옵션으로 지원 가능한 하니에듀 만의 특별한 교환학생 프로그램! 
2019년 8월학기 모집 중!

▶ 2만불대 가격으로 미국으로 가는 자사고/특목고의 길은 아직 열려있습니다.

▶ 영어 영재 만들기, 골든 타임을 잡아라! 우리아이 자유학년제 어떻게 보낼까 고민이라면?

▶ E-Gut!의 의미가 궁금하시면..



이전글 [대학이 원하는 E-Gut] 토끼의 간을 먹어야 살 수 있다?
다음글 [대학이 원하는 E-Gut] 꼼수의 아이러니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