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교환학생

Student Exchange Program

통신원 베스트

Best AYP reporter  


제목[23기-North Carolina 박석진 글1]
작성자박석진 등록일2011.04.13 17:31 조회수5,813
  미국에서 소중하고 다양한 경험들 - 한국에 있는 가족, 친구들 그리고 하니에듀 가족여러분과...
 
 

Sup!


안녕하세요!


통신원글 써야지 하다가 마침 오른쪽 눈에 테니스공 맞아서 쉴 여유가 생겼어요.


  덕분에 학교 결석수가 늘었지만.. (이 내용에 관해서는 방과후 테니스편에서...)


  하여튼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일들을 미국에서  행복하게 많은 경험들을 즐기고 있는

 

North Carolina 23기 박 석 진 입니다!



 
  Military BALL

Military Ball



2월 17일 토요일 오후 7시-12시 학교 cafeteria에서 Military Ball이 열렸습니다.


  Military Ball은 ROTC(미국 예비 군대 과정을 공부하고 훈련하는 수업입니다.)가 있는 학교마다 열리는 댄스 축제입니다.


  남자들은 ROTC 제복을 입고 검은 나비 넥타이를 맵니다, 여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드레스를 입을 수 있습니다.


  Military Ball 에는 ROTC Class를 듣고 있는 학생들이 참가 할 수 있습니다.


  댄스가 시작되기전에 Color Guard(깃발들고 Marching하는 행사입니다.)와 ROTC 대표 선생님들이 나와서 연설을 합니다.


 연설을 하는 동안 응원가를 부르기도 하고 좋은 연설을 하면 Hooah하고 반응합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저녁을 먹고 밤12시까지 춤을 춥니다.







 


 

                                                                        ROTC??


 

만약에 학교에 ROTC수업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처음에는 모든것이 신기하고(나중에 가면 지루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보람을 느끼게 되는 과목입니다. 계급과 메달을 다는 희열뿐만아니라 리더쉽과 봉사정신 그리고 다양한 ROTC행사와 제복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많은 군대 행사들을 경험하고 군대 어휘를 배우고 위생, 일상생활,팀워크, 리더십이란?에 대해서 발표하고 토론합니다. 금요일마다 PT룰 합니다. 그리고 fist soldier major나 팀리더가 되면 그 period의 학생들을  이끌 수 있습니다. 많은 흑인 친구들을 접할 수 있고, 두터운 우정을 가지게 되기 쉬운 과목입니다.

ROTC Uniform. - ACU camo(군 복장- 부츠를 신어요.) ,first, second suit(제복,셔츠), PT Uniform...etc) -무료로 제공해주고, 분실시 비용을 부담해야합니다.

그리고 ROTC수업에서는 3가지 종류의 팀으로 다시 분류됩니다.

Drill TEAM - 말그대로 훈련입니다. 이번 학기에는 별로 듣는학생이 많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RAIDER TEAM - 제가 참가하고 있는 팀입니다.  competeion이라는 것을 하는데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그리고 1마일 달리기 종목이 있습니다. 각 참가자들은 3가지 종목을 모두해서 다른 학교와 경쟁을 하게 됩니다. 제가 RAIDER팀에 참가한 이유는 제 best friends 와 함께 competiton을 즐기기 위해서 입니다. 곧 저의 BestFriendForever인 Josh와 Jed를 만나게 될것입니다. 달리기를 제외한 종목은 1분의 시간안에 해결해야합니다. 저의 기록은1분에 47번(팔굽혀펴기), 53번(윗몸일으키기) 7분 7초(1마일 달리기) 입니다. 처음이라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competetion을 측정할때는 정말로 정확한것만 재기 때문에 가끔 놓친게 많습니다.. 참, 1마일은 트랙 4바퀴라고 보면됩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약1.5 km정도? Josh 와 Jed는 대단합니다. 1분에 팔굽혀펴기 70번을 능가합니다.(미국인들은 대체로 팔굽혀펴기를 잘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윗몸일으키기와 달리기는 저보다 쳐집니다. Korean Power!!!!! lolz 


Rifle TEAM


  총을 잡는방법과 Marching, Color Guard(깃발들고 행진하는 행사), 총잡는 기술등을 배웁니다. COlor Guard에 나가서 다른 학교와 경쟁합니다. 저는 딱 2번 총을 잡아봤습니다. 나름 매력적인 팀입니다. 다음학기에 참가하려고 희망하고 있는 팀입니다. 비교적 많은 메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나중에야 ROTC를 듣게 되어서 COMPETetion에 한동안 참가 못했었는데, 제가 들어오고 저희 학교가 3등을 했습니다.(그동안 저희 학교는 상을 못받아봤습니다.) 하지만 주최학교가 저희학교라 상을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아쉬운 마음으로... 그러나 최선을 다했기에 즐거운 competetion이었습니다.:)

이번 competetion을 위해 방과후와 집에서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그리고 열심히 달렸던 기억이 나네요..(하지만 막상 competetion때는 기록이 좋진 않았지만..)


방과후에 매일 학교에 남아서 테니스 코트 12바퀴와 트랙 1마일씩 열심히 달렸습니다. 지금은 오른쪽 눈이 다쳐서 쉬는동안 많이 게을러졌어요. 한동안 친구들로부터 지치지 않는 에너지라는 칭을 받고,  학교 best of best에 들기도 하고, 트랙 코치께서 저를 트랙팀에 스카웃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테니스를 했기에.. 빨리 눈이 회복되어서 힘차게 달리고 싶어요!

설명이 너무 길었네요. 학교편에서 보충할게요





LET's GO PARTY:)


  앞서 말했듯이 저는 원래 ROTC를 듣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Military Ball이 무엇인지도 몰랐습니다.
  하지만 제 파트너인 Samm이라는 친구가 저를 초대해주어서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SAM_0602.JPG
파트너 Samantha Leane Dennis(SAmm) and 박석진
원래 저는 ROTC제복을 입어야 하는데 그당시 저는 ROTC를 듣고 있지 않아서...
한국에서 준비한 정장을 입었습니다. 교환학생 여러분도 혹시 모르니 정장이나 드레스를 가져오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혹시 모를 PRom도 있으니..

SAM_0601.JPG
  호스트맘이 머리 해주는 모습 ㅋㅋ

 제가 호스트맘께 머리에 헤어젤 발라줄 수 있습니까 부탁했는데.....

자신은 한번도 남자 머리 해본적이 없데요...(제 호스트 brother Robert의 머리가 짧은 편이라서...)
그래도 기꺼이 해주시는 고마우신 mama...
그런데 머리 더 망가졌어요 ㅋㅋ
머리 떡져서 그냥 ... 괜찮아:)

SAM_0616.JPG
이 사진이 color guard라고 보면 됩니다. 깃발과 총을 들고 행진합니다 . 댄스가 시작되기전에 color guard와 연설을 했습니다.
 
SAM_0625.JPG

저녁식사에서 친구들과 건배

(술 아닙니다. 주스입니다. 사과주스.)


  SAM_0623.JPG

다마시고 제가 컵쌓자고 해서 찍은 사진



 
PEACE OUT!

미국 친구들은 손모양v를 'Peace'라고 하면서 사진찍습니다.

(저는 A)




이 사진이 저희학교 Military Ball의 현실입니다. 노래도 Loud한 음악을 틀고 대부분 흑인들이 춤을 춥니다.

제가 Josh한테 물어봤더니 "ALWAYS"라고 하더군요. 항상 저희학교는 흑인들이 춤을 춥니다. 제가 아는 노래도 2개뿐이더군요. "pretty boy swagg", "Fireman"(이 노래도 제 호스트 brother인 Robert가 가르쳐 주었습니다.) 흑인들은 엉덩이를 비비면서 춤을 춥니다. 저한테 어떤 뚱뚱한 여자가 와서 엉덩이 비비는 춤을춰서 당황했었습니다. 그래도 같이 춰줬습니다. 댄스도중에 제가 센터에 가서 2pm의 'I will be back' 춤을 추니까 친구들이 엄청웃었습니다. 이 춤 추려고 유투브에 들어가서 한동안 연습했었습니다. 다음날 친구들이 저보고 그 춤 가르쳐 달라고 해서 가르쳐주었습니다. 이춤이 인기가 많았어요. 호스트맘께도 보여주었더니 웃으면서 좋아하시더군요. 댄스파티에서 대부분 sexy댄스를 추는데 Jin만 힘찬댄스를 췄다고 아이들이 말했어요. 한국댄스를 알리는겸 덤으로 닭싸움도 가르쳐주었습니다!

 

 BFF!!!(Best Friends Forever)

Johua Nicholas Patrick, 박석진(나), Jeddiah Elijah Bonner

제 베스트 프렌드입니다. 둘다 근육질에 ROTC를 듣습니다. Josh는 힘이 대단하고, Jed는 sexy guy입니다.

사진은 닭싸움을 가르쳐 준 모습입니다.(참고로 Josh가 저희학교 닭싸움 짱입니다.) 이 두명의 친구들이 한국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제가 열심히 한국을 알리고 가르쳐주었습니다. (학교편에서 더 자세히)참고로 가끔 이 친구들과 이야기하다보면 영어보다 한국말을 더 자주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재밌고 crazy한 친구들입니다.

가끔씩 너무 crazy할때는 "Calm Down, Boy!"(이봐, 진정해!)라고 주의를 줘야합니다.

요즘은 Babo Secret Society를 만들어서 BABO T-Shirt를 만들고 곧 입고 다닐 예정입니다.

지금은 National Babo Week이라네요. 학교에 널리 퍼졌습니다. 곧 global(세계적)기념일이 될것이라면서....

(BABO는 바보입니다.)

Josh, Samm,외에도 이름잊어버린 몇명 친구들이 내년에 한국에 같이 가자고 약속했습니다.
호스트 가족에게도 제주도에 같이 가자고 물어봤습니다.



Babo secret Society( We must stand and  fight!)

하하 오른쪽에 제이름이 보이시나요? Seok Jin Park.

제가 Babo Secret Socity라는 이름을 제안했는데 이렇게까지 퍼질줄은 몰랐어요.








 

친구들이 디자인한 BABO Tshirt와 BABO로고, 그리고 어떤 친구는 과자에도 바보를 적어 놓았네요!

이렇게 한국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그 점염성은 놀라울 따름입니다. AWESOME.


Military Ball에서 항상 같이 다녔던 친구들

Joshua Patrick, Frenchesca Patrick, Samm Dennis, Jin Park(나)
댄스파티하는것을 그냥 지켜보거나 밖에나가서 이야기했던 친구들..

Josh와 제가 베프라면 Frenchesca와 Samm이 베프입니다.

 

시간이 많이 흐르자 흑인 친구들이 많이 지쳤나봐요. 그래서 전에 춤을 별로 안췄던 친구들과 댄스가 끝나기전에 춤을 추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Samm은 키가 작아서 제가 약간 앉아서 춤을 춰야 했어요.(자세는 이상했지만...)


Military Ball 퀸(Queen)

Dajah라는 친구입니다. 처음 학교 ROTC복도에서 만날때 허그하고 제손을 잡고 걸으면서 "내가 네 여자친구지?" 하면서 저를 당황하게 했습니다. 저는 침착하게 어디서 왔냐고 물어봤더니 South Africa에서 왔다고 했습니다. 그리고나서 내이름은 Jin이라고 한뒤 친구가 되었습니다. 저희학교에는 정말 많은 인종이 다니는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인디언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그다음 흑인, 백인, 멕시칸,, 이탈리안, 앵글로색슨계 백인, 스페인?, 아프리칸, 아시안 순으로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Jed와 Samm, 그리고 Johannah라는 친구가 이탈리안입니다. 저는 정말 여러 인종의 친구들과 사귀고 있는데, 각자 언어와 문화를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즐겁고 뿌듯합니다. 테니스 친구에게서 러시안도 배웠습니다. josh는 독일어와 스와힐리어를 약간 할 줄 압니다.

아무튼 학교에서 친구들이 저보고 Popular하다는 군요.



Josh 하고 Frenchesca가 정말 심심했나봐요.

사진찍는데 둘이 웃어서...agagaga

Josh는 인디언이고 Frenchesca는 Mixed Indian(인디언 + 백인)입니다. 인디언과 다른 인종이 섞였다고 보면 됩니다. 저희학교친구 부분은 Mixed Indian입니다.

 


 

joe 와 Joe 부인

고등학교다니는데 결혼을 했습니다. 미국에는 이런 친구들이 종종있습니다. 결혼안하고 임신한 친구들도 꽤 있더군요.

Joe와  저는 같은 period에 ROTC를 듣고 있습니다. Joe도 재밌는 친구이고 저에게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어른같은 친구입니다.



Miitary Ball에서 친구들과 정말 즐겁고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인생에서 딱 한번 경험할 추억을 쌓아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지금 저는 ROTC를 듣고 있습니다. Class 수정을 많이해서 학교 카운슬러하고 갈등이 있었는데, Valentine's Day때 제가 카운슬러께 한국 전통 볼펜 선물하고 카드를 쓰고, Hug하고, 사랑한다는 말과 함께 좋은 관계를 다졌습니다. 그리고 후에 저는 교환학생이라 한국 고등학교에서는 ROTC하기 힘들어서 여기서 ROTC를 경험하고 싶다고 당당히 말하니 흔쾌히 들어줬습니다! 카운슬러하고 관계도 좋아지고 제가 좋아하는 Class도 듣고, 일석이조에요:)
제가 2nd Period에서 갈등이 많아서 과목 변경을 많이했습니다.


(U.S history(AP)- P.E - Physics- ROTC 이렇게 변경을 했습니다. 카운슬러께서 ROTC를 4th Period에 넣어주셨는데 4th period ART 선생님께서 Jin은 정말 훌륭한 학생이어서 바꿔줄 수 없다고 해서 2nd period에 마침내 넣어주셨습니다. 정말 모두에게 고마워서 기뻐했습니다.)

여기서 후기 교환학생 여러분들! 학교 카운슬러하고 관계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ROTC  친구들 사진.


 
Color Guard 친구들과.
 c.

competetion에서 저희학교 친구들과.



Jeddiah E. Bonner, Joshua Nichola Patrick, Ethan Tompson, 박석진(나)

competetion가기전에 버스에서 RAIDER 친구들과.

학교에 새벽 3시까지 가야하는데 그 전날밤 잘까 말까 고민하다가 결국 잤던 기억이 납니다. 버스안에서 대부분 친구들이 골아 떨어졌어요.(잠잤어요,) 7시에 다른학교로 버스타고 도착했습니다.


competetion때 달리기 한 뒤 저보고 잘달렸다고 격려한 뒤 한 컷!  

이 친구는 저희학교에서 거의 모든 분야에서 리더나 마찬가지입니다. 계급 제일 높은 사람중에서도 가장 많은 팀에 참여하고 메달을 받은 친구.

-Robbie Patrick.-



 Competetion에서 친구들과!

(제가 입은 camo와 부츠가 ACU입니다. 초록색 복장과 구두는 first suit입니다.)

앞으로도 ROTC에 최선을 다해 참여해서 더 값지고 많은 경험들을 하고 추억을 쌓고 싶습니다!

 이건 마치 원대한 이데올로기를 가슴에 품은 새가 저 높은 하늘위로 비상하는 느낌입니다.

 

 TIP

미국에서 Deodorant를 사서겨드랑이에 바른 뒤 냄새를 제거하면 친구들에게 다가가기 한결 쉬워집니다.

(저는 degree라는 상표를 사용합니다.)
댄스파티에서 파트너를 홀로 남겨두지 마세요- 경험에서 나오는 말입니다.
친구 사귈때...(어디까지나 저의 경험입니다.)

여학생들에게 다가갈때는 모르는것 있으면 물어보거나 항상 웃거나 아기처럼 행동하면 좋아합니다. 하지만 여학생들이 남학생들에게 시간을 소비하려는 의지를 보이지 않을 때는 절대 여학생들에게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이것도 경험에서 나오는 말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여학생들은 남학생과 이야기하는것을 좋아합니다. 
남학생들에게는 한국에 대해 소개하거나 스포츠를 잘하거나 복근(할 수 있으면 8상자)만들면 좋아합니다.
남학생들은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배우는것을 좋아합니다. 앎의 즐거움.(여학생들은 가르치는것을 좋아합니다.) 지금 저는 굉장히 약합니다. 복근이 4상자밖에 없는데 제 베스트 프렌드 Jeffery (흑인친구)와 Josh(인디언 친구)가 제가 한국돌아가기 전까지 꼭 8상자 만들어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들은 이미 8상자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정말 좋은 친구들입니다.

모든 친구들에게 .. 처음에 영어를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항상웃고 자신감을 가지면 친구들이 저절로 자석처럼 붙습니다. 교환학생이라는 신분을 밝히고 먼저 다가가세요.
향수병에 걸렸을때는 모든 자연과 사람을 정말로 아낌없이 사랑하거나 공부나 운동등에 최선을 다하면 안정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지킬건  지키면 됩니다.
 

 

 교환학생 여러분께 도움이 될려나 모르겠네요. 교환학생 여러분들이 스스로 잘하겠죠. 잘하리라 믿습니다.
13psj@naver.com


항상 저에게 끝없는 관심과 사랑을 전달하는 한국에 있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사랑합니다.

저에게 경험이라는 값진 선물을 주신 하니에듀 가족 여러분들에게 고맙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Soli Deo Gloria


g2g 

추천778 추천하기

49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전글 [24기-Texas 김하원/글1]
다음글 [23기 - Minnesota이강현/글1]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