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진학컨설팅

Research & Consulting

Column

Column by Daniel Hong  

[대학이 원하는 E-Gut] 있어보이려는 사회에서 살아남기

2019.06.28 11:55
대학 E-Gut으로 해결!
대니얼 홍(Daniel Hong)
<하버드 가지 마라>의 저자
미주 한국일보 칼럼니스트
(하니에듀) 대학 및 Medical School 진학 Consultant / Columnist/ 교육전문가


있어보이려는 사회에서 살아남기

갈릴레오, 뉴턴, 에디슨, 퀴리 부인, 아인슈타인, 스필버그가 요즘 한국에서 태어나서 살고 있다면 어떤 모습일까? 

  • 갈릴레오는 “당신들이 틀렸어. 도는 것은 태양이 아니고 지구야 지구!”라는 입바른 소리를 하고 다니다가 정신병원에 감금을 당했다. 
  • 뉴턴은 대학원에 진학, 졸업 논문을 썼지만 심사 교수들이 그것을 이해를 하지 못해 쉽게 설명한 웹튠 버전을 만들어 교수들을 설득하고 있다.  
  • 에디슨은 발명품 몇 개를 가지고 특허청에 찾아갔지만 “초등학교도 마치지 못한 당신이 어떻게 이런 것을 만들었습니까. 진짜 당신이 한 것 맞나요?”라는 질문 공세를 받고 “제 한쪽 귀가 잘 들리지 않아서 그러는데요......”라며 우물쭈물 하자 특허심사에서 퇴짜를 받았다.
  • 퀴리 부인은 칼 댄 흔적이 전혀 없는 얼굴, 작은 키, 후즐구레한 옷차림으로 번번히 취업 면접시험에서 퇴짜를 받고, 집에서는 "나가서 선을 보든지 아니면 동거라도 해라”는 핀잔을 듣고 있다.  
  • 아인슈타인은 수학은 잘했지만 다른 과목에서 낙제점을 받아 대학입시 학원을 다니며 삼수를 하고 있다. 
  • 스필버그는 하루 15시간씩 해야하는 공부를 포기하고 용산 전자상가를 배회하면서 카메라를 사려고 기웃거리고 있다. 

다양성, 창의력, 혁신, 블라인드 채용, 글로벌 인재 양성 등등으로 그럴듯한 슬로건을 내걸었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떼거리 정신, 빛 좋은 개살구 식 학위와 권위, 그리고 학력/외모/점수 지상주의 본 모습을 드러내는 조직과 사회에서는 개성, 취향 이라는 단어가 끼어들 틈이 없다. 

획일적으로 “있어보이려는"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너도나도 편법을 사용한다. 하지만 그것을 한심하다고만 할 수 없다. 사회가 요구하고 강요하기 때문에, 그리고, 무리로부터 떨어져 나가고 싶지 않은 집단본능의 심리적 압박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따라간다.  

특히, 아무리 옹졸하고 편견과 오만으로 가득 찬 사람이라도 명문 대학을 졸업했다는 이유로 보는 눈이 달라지는 것이 “있어보이려는" 사회의 정점이다. 겉치레로 사람의 가치를 저울질하는 사회가 그어 놓은 한계선에 얽매이고 싶지 않다면 랄프 왈도 에머슨의 말을 들어보자. 

"누구든 진정한 인간이 되려 한다면 먼저 비 순응주의자가 되어야 한다……세상의 의견에 따라 사는 것은 쉽다. 자신만의 고독 속에서 사는 것도 쉽다. 그러나 군중 속에서도 고독한 나로서기 정신이 주는 달콤함을 누릴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위대한 인물이다." 

---------------------------------------------------------------------------------------------------------------------------------------------

▶ 모든 학생들의 멘토(Mentor), 장학금 컨설팅까지를 포함하는 대니얼 홍 선생님이 최근 합격시키신 학생들의 학교와 장학금이 Update되었습니다. 부족한 학생들도 Only One으로 만드시는 비법으로 5만 4천달러의 장학금까지 받아주셨습니다. 

▶ 강남 본사: “영어로 명문대가기” 앵콜 스마트 맘 세미나!  
2019.7.6(토) 오후2시, 대니얼홍 선생님의 “대학지원서 자소서”라는 제목으로 특강과, 선배학생의 체험담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4차에 걸쳐 진행되는 특별 무료 세미나!

새로 오픈한 세종/대전 지사에서도 앵콜 스마트맘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무료자원봉사 홈스테이에서 공립학교에 다닐 수 있는 가장 저렴하고 전세계 유일무이한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 미리 준비해서 가는 교환학생. Top High School 옵션과 교환으로 1년간 공립학교, 같은 공립학교에서 1년 더! 공부를 하는 하니에듀 만의 프리미엄 프로그램! 졸업도 가능! 옵션으로 지원 가능한 하니에듀 만의 특별한 교환학생 프로그램! 
2019년 8월학기 모집마감! 2020 1월/8월학기 모집중!

▶ 2만불대 가격으로 미국으로 가는 자사고/특목고의 길은 아직 열려있습니다.

▶ 영어 영재 만들기, 골든 타임을 잡아라! 우리아이 자유학년제 어떻게 보낼까 고민이라면?

▶ 영어는 해외에서 원어민과 함께! 미국/캐나다/뉴질랜드 2019 여름방학캠프! 

▶ E-Gut!의 의미가 궁금하시면..


추천436 추천하기

대니얼 홍(Daniel Hong)
<하버드 가지 마라>의 저자
미주 한국일보 칼럼리스트
[하니에듀] 국내외 명문 대학 및 Medical School 진학 컨설턴트


    2 3 4 5 6 7 8 9 10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