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박광희선생님의 ‘돈버는 영어’

Column by Kwanghee Park  

[돈 버는 영어] 문장을 만드는 입장에서 생각하면 독해의 차원이 달라져요!(2)

2019.03.20 11:25
Sentence Building 능력이 생기면 나타나는 ‘영어 4스킬’ 효과 및 분석(2)

[Reading 효과 / 정독 능력 향상]
문장을 만드는 입장에서 생각하면 독해의 차원이 달라져요!(2)

‘문장을 만드는 것’은 ‘문장을 이해하는 것’ 보다 한 차원 높은 영어 수준을 요구합니다. 즉Sentence Building 능력이 요구됩니다. 그리고 Sentence Building 능력이 있는 사람은 독해를 하더라도 문장을 보다 깊고 넓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독자’가 아니라 ‘작가’의 입장에서 문장을 바라볼 수 있는 안목과 여유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Sentence Building 능력이 생기게 되면 쓰기와 말하기 실력만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정독 능력도 자연스레 향상됩니다. 

이를 입증하는 실제 사례가 있습니다. 제가 잉글버거 어학원에서 Sentence Building 훈련과 함께 영어 원서 독서를 학생들에게 시켜보았는데, Sentence Building 능력이 향상된 학생은 예외 없이 영어 독서 능력도 비례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특별히 영어 독서 지도를 따로 해준 것도 없이 그냥 꾸준히 영어 책을 읽도록 독서 습관만을 키워주었는데 말이죠. Sentence Building 훈련을 하는  과정에서 학생들 스스로 문장의 구조를 깨우쳐 독해 능력이 향상된 겁니다. 골치 아픈 문법 규칙을 공부하지 않고서도 말이죠. 그러니까 학생들은 Sentence Building 훈련을 하면서 ‘두 마리 토끼’, 즉 독해와 말하기를 한꺼번에 잡은 셈입니다.

≪계속≫




추천337 추천하기

박광희 선생님 / 現 (주)잉글버거 대표
- 캐나다 밴쿠버에서 8년간 거주하면서, 외국어부문 최장기 베스터 셀러 <영어낭독훈련 실천다이어리> 외 50 여권의 영어 말하기 책 출간
- 청담어학원 본사 경영 담당 및 대치 브랜치 설립 대표 역임
- 연합통신 외신 전문기자 및 라스베이거스 서비스 비즈니스 컬설턴트 역임


    1 2 3 4 5 6 7 8 9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