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박광희선생님의 ‘돈버는 영어’

Column by Kwanghee Park  

[돈 버는 영어] 10문장을 가지고 즉시 100문장처럼 말할 수 있어요!(1)

2019.04.10 10:52
Sentence Building 능력이 생기면 나타나는 ‘영어 4스킬’ 효과 및 분석(5)

[Speaking 효과 / 영어 회화 순발력
10문장을 가지고 즉시 100문장처럼 말할 수 있어요!(1)

일상 생활에서 영어 한 마디 쓸 기회가 없는 우리가 영어 말하기를 잘 하려면 실전에서 구사할 수 있는 문장들을 암기해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영어 문장 암기에 열을 올리죠. 그런데 문장 암기를 하더라도 실제 상황에서 자신이 외운 문장을 똑같이 그대로 써먹을 기회는 그리 흔치 않습니다. 대부분 외운 문장을 조금 변형하거나 응용하여 말하게 되죠. 
 
이런 현실을 감안할 때, 영어 문장 암기 시 문장 응용 능력이 있느냐 여부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앞서 ‘김치 영어’를 설명하면서 잠깐 언급한 싸이의 ‘돌려막기 영어’가 하나의 실례입니다. 즉 싸이는 평소 레퍼토리 문장들을 외워 두었다가 인터뷰나 대화 시 예상치 못하거나 까다로운 질문을 받았을 경우, 레퍼토리 문장들을 순간적으로 응용하여 상황을 재치 있게 넘겼다고 합니다. 

우리들에게 필요한 것은 100 문장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10 문장을 암기해 그것을 100 문장처럼 자유자재로 응용하여 말할 수 있는 영어 회화 순발력입니다. 그러자면 평소 덧셈이 아닌 곱셈 방식으로 문장을 암기해야 합니다. 여기서 덧셈 방식의 암기란 응용을 소홀히 한 채 단순히 암기 문장 숫자에만 집착하는 양적 암기를 가리킵니다. 반면 곱셈 방식의 암기란 한 문장을 외우더라도 상황에 따라 조금씩 응용을 해가며 순발력 있게 문장을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질적 암기를 의미합니다. 또 질적 암기를 하려면 5칙 영어 연산에 기초한 Sentence Building 훈련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한 마디로 Sentence Building 훈련은 10 문장을 100 문장으로 만들어주는 ‘X 10’의 역할을 하는 영어 회화 순발력을 촉진시키는 일종의 ‘촉매’입니다. 

≪계속≫






추천318 추천하기

박광희 선생님 / 現 (주)잉글버거 대표
- 캐나다 밴쿠버에서 8년간 거주하면서, 외국어부문 최장기 베스터 셀러 <영어낭독훈련 실천다이어리> 외 50 여권의 영어 말하기 책 출간
- 청담어학원 본사 경영 담당 및 대치 브랜치 설립 대표 역임
- 연합통신 외신 전문기자 및 라스베이거스 서비스 비즈니스 컬설턴트 역임


    1 2 3 4 5 6 7 8 9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