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교육칼럼 _대입, 커리어를 해결해 주는 이것!

Column  

제목[대학이 원하는 E-Gut] 나중에 때가 되면?
작성자하니에듀 관리자 등록일2018.12.04 11:45 조회수504
대학 E-Gut으로 해결!
대니얼 홍(Daniel Hong)
<하버드 가지 마라>의 저자
미주 한국일보 칼럼니스트
(하니에듀) 대학 및 Medical School 진학 Consultant / Columnist/ 교육전문가


나중에 때가 되면?

100년 전 사람의 평균 수명은 40세를 넘지 못했다. 그런 환경에서는 커리어를 찾고 준비하는 시간도 없었고, 은퇴라는 개념도 없었다. 무엇을 해도 오늘 지금 당장 해야 했고, 생을 마감하는 날 까지 해야 했다. 요즘은 평균 수명이 80세가 된 시대를 맞았다.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원치않는 부작용, 즉, “나중에 하지"로 미루거나 “때가 되면"을 되풀이하며 기다리는 병이 나타났다. 그 병의 증세는 간단하다. 머리 속은 플랜과 준비로 가득하지만 몸은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고 묶여있다. 

사무엘 베케트의 희곡 <고도를 기다리며>에 등장한 두 주인공, 디디와 고고가 등장한다. 고도 라는 사람을 기다리는 두 주인공은 고도 라는 사람의 존재 여부도 모르고, 고도가 오겠다는 약속을 직접 한 적이 없는데도 막연하게 무작정 기다린다. 그들이 사는 이유는 한가지, 기다림 뿐이다.

디디와 고고의 공통점은 이렇다. 기다리면서도 고도가 누구인지에 관해 서로 상의하고, 왜 기다려야 하는지 알아볼 것은 알아보고 찾아볼 것은 찾아볼 수도 있었는데도 전혀 행동으로 옮기지 않은 것이다. 고도의 메신저 라는 소년이 나타났을 때도 그를 따라가 볼 수도 있었고, 고도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었지만 귀차니즘에 빠진 듯 마냥 기다렸다. 

기다림 그 자체는 희망이다. 오늘 보다 내일은 좀 더 낫겠지 라는 바램으로 삶을 지탱하는 에너지가 될 수 있다. 그러나, 마냥 기다리며 행동으로 옮기지 않을 때 생산적인 결과는 없다. 살을 빼기 위해 운동기구를 들여놓고 사용하지 않거나, 헬스클럽의 회원권을 구입한 후 이용하지 않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인터넷은 평균 수명 80세 시대를 40세 시대처럼, 무엇이든 오늘 지금 당장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충분한 지식, 정보,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그것도 무료로. 대학 진학 전, 직장을 잡기 전,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경험하고 성취할 수 있는 기회를 손가락만 움직이면 알아낼 수 있도록 누구에게나 오픈 하고 있다. 그렇지만 학생들은 대학이 나를 받아주기를, 직장이 나를 채용 해주기를, 세상이 나를 발견 해주기를 바라고 기다리며 수동적인 삶을 살고 있다. 

한번 클릭으로 찾아보고, 연결하고, 물어볼 수 있는 기회가 널려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기다리는 이유는 한가지다. 게임기 두드리는 손가락은 잽싸고, 페이스북 사진을 클릭하는 속도는 빠르지만, 마음과 정신이 K-12 학교 시스템에 묶여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터넷이 주도하는 사회는 지식과 생각이 많은 사람 보다는 행동하는 사람에게 포상한다.

----------------------------------------------------------------------------------------------------------------------------------------------

▶ 모든 학생들의 멘토(Mentor), 장학금 컨설팅까지를 포함하는 대니얼 홍 선생님이 최근 합격시키신 학생들의 학교와 장학금이 Update되었습니다. 부족한 학생들도 Only One으로 만드시는 비법으로 5만 3천달러의 장학금까지 받아주셨습니다. 

▶ 영어로 명문대가기 스마트 맘 세미나가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2018.11.17(토) 오후 2시 3차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대니얼 홍 선생님의 “주립대학의 정체”라는 특강과 중앙대 영문학과에 재학중인 선배체험담이 학부모와 학생들의 호응이 높았습니다.  
4차로 진행될 다음세미나는 12.15(토) 오후2시에 진행됩니다. 2부에서는 대니얼홍 선생님의 “3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리버럴 아츠 컬리지”라는 제목으로 특강이 진행되며, 서울대 교육학과에 재학중인 선배학생의 체험담 발표가 있습니다. 7차에 걸쳐 진행되는 특별 무료 세미나!

대전에서도 2018.12.22(토) 오후 2시에 4차 스마트 맘 세미나가 진행됩니다. 중대 영어교육학과에 재학중인 선배의 체험담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과 동일한 주제로 7차레 걸쳐 진행되는 무료세미나.

무료자원봉사 홈스테이에서 공립학교에 다닐 수 있는 가장 저렴하고 전세계 유일무이한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 미리 준비해서 가는 교환학생.  
Top High School 옵션과 교환으로 1년간 공립학교, 같은 공립학교에서 1년 더! 공부를 하는 하니에듀만의 프리미엄 프로그램!! 졸업도 가능!! 옵션으로 지원 가능한 하니에듀만의 특별한 교환학생 프로그램!!
2019년 8월학기 모집중!

▶ 미국교환학생 프로그램 20주년 기념 Event가 진행중입니다.

▶ 2만불대 가격으로 미국으로 가는 자사고/특목고의 길은 아직 열려있습니다.

▶ 영어 영재 만들기, 골든 타임을 잡아라! 우리아이 자유학년제 어떻게 보낼까 고민이라면?
캐나다 2월학기 마감임박!!

▶ 긴 겨울방학을 저렴하게 해외에서!! 저렴한 하니에듀만의 스쿨링캠프
▶ E-Gut!의 의미가 궁금하시면..


이전글 [대학이 원하는 E-Gut] 지식은 진로 고민을 해결하지 못한다
다음글 [대학이 원하는 E-Gut] 슬쩍 찌르는듯한 환경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