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교육칼럼 _대입, 커리어를 해결해 주는 이것!

Column  

제목[대학이 원하는 E-Gut] 보이지 않는 생명수
작성자하니에듀 관리자 등록일2018.09.17 18:24 조회수671
대학 E-Gut으로 해결!
대니얼 홍(Daniel Hong)
<하버드 가지 마라>의 저자
미주 한국일보 칼럼니스트
(하니에듀) 대학 및 Medical School 진학 Consultant / Columnist/ 교육전문가


보이지 않는 생명수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 첫머리에 중절 모자처럼 보이는 그림이 나온다. 그렇지만, 작가는 보이는 현실에만 집착하는 인간에게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감추어져 있다”를 알려주기 위해 어린왕자의 입을 통해 이렇게 이야기 한다. 

“내 그림은 모자를 그린 게 아니라 코끼리를 삼킨 보아뱀 입니다. 겉만 보는 어른들에게는 항상 설명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들이 알아볼 수 있도록 보아뱀의 내부를 그렸어요… 그렇지만 어른들은 저에게 내부가 보이지 않는 보아뱀을 그리지 말고 보이는 역사, 수학, 문법에 관심을 두라고 충고했어요.”

눈에 보이고 안 보이는 것의 차이를 극명하게 설명하는 곳이 사막이다. 

1798년, 이집트 원정에 나선 프랑스 나폴레옹의 병사들이 사막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다 신기한 것을 목격했다. 오아시스와 야자수가 눈 앞에 나타난 것이다. 목 마르고 지친 병사들이 마지막 힘을 내어 달려갔지만 아무리 뛰어도 물과 나무에 접근할 수 없었다. 당시 고대 이집트 발굴 조사단을 이끌고 나폴레옹 군대와 함께 움직이던 수학자 몽즈는 병사들이 겪은 이상한 현상의 원인을 찾아냈다. 병사들은 공기 온도와 밀도 차이, 불안정한 대기층으로 인한 빛의 굴절 현상으로 빚어진 신기루를 본 것이다. 

눈에는 보이지만 실존하지 않는 신기루. 이에 비해,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어딘가 숨어서 사막에 생명을 주는 것이 오아시스다.

숨어있는 오아시스의 생명수를 사막이 아닌 일상 생활에서 찾아 마시는 사람들이 있다. 워런 버핏은 하루 500페이지 정도 책을 읽고 5가지 신문을 매일 본다. 그에게 신문과 책은 오아시스다. 정보를 얻고 전략적 시각을 날카롭게 만드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주는 보이지 않는 생명수다.     

사막에서 어린 왕자를 만난 여우는 “정말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라고 말했다.
밤하늘에 움직이는 별은 볼 수 있지만 무엇이 수 없는 별들의 간격을 벌려 놓았는지, 무엇이 그들을 서로 밀고 당기는지는 보이지 않는다. 학교와 직장에서 사람들이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은 쉽게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무엇이 그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는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는 쉽사리 볼 수도 이해할 수도 없다. 

만일 오늘, 여우가 학교에 나타났다면 보이지 않는 생명수를 찾아 나서라고 조언할 것이다. 하지만, 학생들의 눈은 오아시스를 찾아낼 수 없다. 페이스북에 올려놓은 친구의 넋두리, 인스타그램의 사진, 카톡에 떠다니는 문자 읽기에 바쁜 나머지 정말 중요한 것을 볼 수 있는 시각을 잃었기 때문이다.

-----------------------------------------------------------------------------------------------------------------------------------------------

▶ 모든 학생들의 멘토(Mentor), 장학금 컨설팅까지를 포함하는 대니얼 홍 선생님이 최근 합격시키신 학생들의 학교와 장학금이 Update되었습니다. 부족한 학생들도 Only One으로 만드시는 비법으로 5만 3천달러의 장학금까지 받아주셨습니다. 

▶ 영어로 명문대가기 스마트맘 세미나가 새롭게 시작됩니다. 2018.9.1(토) 오후 2시 “모든 대학과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따라잡기” 이라는 제목으로 글로벌 입시전략 특별세미나(2부는 “SAT에 매달리면 호갱” 이라는 제목으로 대니얼 홍 선생님의 강연, 3부는 일본의 나고야 국립대학 재학중인 학생의 체험담)가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2018.10.13(토) 오후 2시 2차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7차에 걸쳐 진행되는 특별 무료 세미나!!

대전에서도 2018.9.15(토) 오후 2시에 세미나가 진행되며, 2부에서 서울대 다니는 김다경학생의 체험담 발표가 있습니다.

무료자원봉사 홈스테이에서 공립학교에 다닐 수 있는 가장 저렴하고 전세계 유일무이한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 미리 준비해서 가는 교환학생.  2019년 1월 /2019년 8월 프로그램 모집 중입니다. 
Top High School 옵션과 교환으로 1년간 공립학교, 같은 공립학교에서 1년 더! 공부를 하는 하니에듀만의 프리미엄 프로그램!! 졸업도 가능!! 옵션으로 지원 가능한 하니에듀만의 특별한 교환학생 프로그램!!

▶ 2만불대 가격으로 미국으로 가는 자사고/특목고의 길은 아직 열려있습니다.

▶ 영어 영재 만들기, 골든 타임을 잡아라! 우리아이 자유학년제 어떻게 보낼까 고민이라면?

▶ E-Gut!의 의미가 궁금하시면..

이전글 [대학이 원하는 E-Gut] 엽기적 카페
다음글 [대학이 원하는 E-Gut] 혼자 공부에 전념하겠다고?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