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교육칼럼 _대입, 커리어를 해결해 주는 이것!

Column  

제목[대학이 원하는 E-Gut] 90%의 사람들에게 생긴 일
작성자하니에듀 관리자 등록일2018.07.10 10:54 조회수573
대학 E-Gut으로 해결!
대니얼 홍(Daniel Hong)
<하버드 가지 마라>의 저자
미주 한국일보 칼럼니스트
(하니에듀) 대학 및 Medical School 진학 Consultant / Columnist/ 교육전문가


90%의 사람들에게 생긴 일

“목표를 적어라, 상세하게 적어라, 주변의 사람들에게 그것을 말해라, 마감일을 정하라, 기대하는 결과에 대해 적고 마음 속으로 그려봐라” 등등,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의 목표 설정과 도달에 관한 여러가지 방법을 연초에 터득하고 2018년을 시작했을 것이다. 그런데, 반년이 지난 이번 달에 10명 가운데 9명은 목표와 현실 사이에 놓인 괴리를 보고 한숨을 쉬게 된다.  

90%의 사람들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 화살이 날아갈 때 공기라는 저항이 존재 하듯, 의지력을 발휘 하려는 순간 유혹이라는 훼방꾼이 나타난다. 아침 일찍 일어나 운동 하겠다는 다짐은 ‘5분만 더’라는 달콤한 잠에 밀리고,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결심은 도넛과 아이스크림 앞에서 무너지고, 책을 읽겠다는 맹세는 TV 앞에서 덮이고, 많이 걷겠다고 큰 소리 치지만 건물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파킹을 찾느라 맴돈다. 

아주 작은 모습의 유혹 또한 만만치 않다. 오늘 공부를 조금 쉰다고 해서 성적이 급작스레 떨어지지 않고, 케이크 한 조각 더 먹는다고 갑자기 살이 오르지 않고, 하루 빠진다고 직장에서 해고 당하지 않기 때문에 목표점으로 향하는 방향이 조금씩 뒤틀리기 시작한다. 

아무리 능력과 실정에 맞추어 실현 가능성이 있는 목표를 설정한다고 하더라도 목표와 의지 자체는 행동으로 옮기는 능력이 없다. 그 둘은 희망 사항일 뿐이다. 필요한 것은 새로운 목표와 의지가 아니라 새로운 습관이다. 오늘 행동은 어제 습관의 산물이요, 내일 행동은 오늘 습관의 결과다. 결국, 목표 설정과 의지력 부족이 아니라 반복되는 행동 부족이 연초와 현재의 괴리를 만들었다.  

행동 부족으로 점철된 인간에게 필요한 것은 목표를 이루는 방법론이 아니라 오늘 이 순간 좋은 습관을 키우는 비법이다. 그것은 카잔차키스의 소설 <그리스인 조르바>에서 잘 가르쳐 주고 있다. 

“앞날이 걱정된다고 했소? 난 어제 일은 어제로 끝나오. 내일 일을 미리 생각하지도 않소. 나한테 중요한 건 지금 이 순간에 일어나는 일뿐이오. 나는 늘 나에게 묻소. ‘자네 지금 뭐 하나?’ ‘자려고 하네.’ ‘그럼 잘 자게.’ ‘지금은 뭘 하는가?’ ‘일하고 있네.’ ‘열심히 하게.’ ‘지금은 뭘 하고 있나?’ ‘여자랑 키스하네.’ ‘잘 해 보게. 키스할 동안 다른 건 모두 잊어버리게. 이 세상에는 자네와 그 여자 밖에 없는 걸세. 실컷 키스하게.’”

-----------------------------------------------------------------------------------------------------------------------------------------------

▶ 모든 학생들의 멘토(Mentor), 장학금 컨설팅까지를 포함하는 대니얼 홍 선생님이 최근 합격시키신 학생들의 학교와 장학금이 Update되었습니다. 부족한 학생들도 Only One으로 만드시는 비법으로 5만 3천달러의 장학금까지 받아주셨습니다. 

무료자원봉사 홈스테이에서 공립학교에 다닐 수 있는 가장 저렴하고 전세계 유일무이한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 미리 준비해서 가는 교환학생.  2019년 1월 /2019년 8월 프로그램 모집 중입니다. 
교환으로 1년간 공립학교, 같은 공립학교에서 1년 더! 공부를 하는 하니에듀만의 프리미엄 프로그램!! 졸업도 가능!! 옵션으로 지원 가능한 하니에듀만의 특별한 교환학생 프로그램!!

▶ 대니얼 홍 선생님과 함께하는 앵콜 스마트맘 세미나로 “영어로 명문대가기-해외대학(일본/홍콩/싱가폴/유럽)”의 노하우를 공개해드립니다. 
7월 14일(토) 오후 2시. “대학지원서에서 학생들이 저지르는 실수”라는 주제로 대니얼 홍 선생님의 세미나가 열립니다.

▶ 2018 하니에듀만의 프리미엄 스쿨링 썸머캠프. 미국 보스톤근처 보딩스쿨에서의 저렴한 캠프로 자녀의 비젼을 찾아보세요!! 

▶ 2만불대 가격으로 미국으로 가는 자사고/특목고의 길은 아직 열려있습니다.

▶ 영어 영재 만들기, 골든 타임을 잡아라! 우리아이 자유학년제 어떻게 보낼까 고민이라면?  

▶ 환율로 2천만원대에 1년을 공부할 수 있는 열린 캐나다 2018년 8~9월 프로그램 마감임박!!

▶ E-Gut!의 의미가 궁금하시면..




이전글 [대학이 원하는 E-Gut] 누가 어른인가
다음글 [대학이 원하는 E-Gut] 거짓말은 마사지 오일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