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ENGLISH | 모바일

교육칼럼 _대입, 커리어를 해결해 주는 이것!

Column  

제목[대학이 원하는 E-Gut] 다른 방식으로 보기
작성자하니에듀 관리자 등록일2018.06.08 13:57 조회수621
대학 E-Gut으로 해결!
대니얼 홍(Daniel Hong)
<하버드 가지 마라>의 저자
미주 한국일보 칼럼니스트
(하니에듀) 대학 및 Medical School 진학 Consultant / Columnist/ 교육전문


다른 방식으로 보기

미술 비평서 <다른 방식으로 보기>에서 존 버거는 미술 평가와 감상 방법에 있어서 표준이 있다고 여기는 것은 잘못이라고 역설했다. 그는 어떤 예술 작품을 막론하고 정치적 경제적 이해 관계가 얽혀있다는 사실을 주지 시키고, 전통적인 표준 미술 감상법에서 벗어나 작품 뒤에 숨어있는 인종, 계급, 성차별등 정치, 경제적 파워 게임을 파악할 것을 강조했다. 

미술뿐만 아니라 SAT같은 표준 시험(standardized test)에도 인종, 계급, 성차별로 얽힌 파워 게임이 존재한다. 1926년 SAT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 본래 의도는 유대인 학생을 밀어내기 위한 수단이었고, 최근 10년 동안 발표된 연구 자료에 따르면 SAT 점수는 학생의 학업 실력이라기 보다 부모의 소득에 따라 비례하고, 완벽주의자 성향을 지닌 여학생들에게 불리한 시험이라는 사실이 바로 정치적, 경제적 파워 게임의 요소다.  

SAT 점수가 낮게 나오면 좋은 대학에 갈 수 없고, 명문대에 진학하지 못하면 사회에서 성공할 수 없다는 불안감에 빠진다. 반면, 점수가 높게 나오면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다는 착각에 빠져 자신을 과대 평가한다. 마치, 화장품 광고를 보다가 “내 얼굴에 뭔가 이상이 있구나”라는 불만을 느끼는 것과 같다. 특정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예뻐 보일 수 없다는 불안감을 갖거나 또는 그 화장품을 구입할 수 없다면 자신을 무능력자로 단정한다. 반면, 그 화장품을 사용하면 돋보일 수 있다는 안도감 내지 자신감을 갖는다. 자신의 매력을 특정 화장품과 연관 짓도록 유도하는 것이 마케팅의 효과다.

표준 시험 점수 하나로 자신의 가능성을 가름하는 것은 화장품 광고를 보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굳게 믿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어떤 종류의 시험이라도 그것은 학생을 부분적으로만 측정하는 도구일 뿐 학생을 총체적으로 평가할 수 없다. 표준 시험을 시행하는 기관 역시, 출판사, 학교, 로비스트들과의 정치적, 경제적 이해관계가 얽혀있다는 사실도 인식해야 한다. 

시각의 특성은 자신이 보고 싶은 것만 선택해서 보고, 그것을 통해 영향을 받는 데 있다. 때로는 정확히 볼 수 없기에 착시 현상이 생기고 왜곡을 낳기도 한다. 아무 것도 볼 수 없더라도 상상할 수 있는 능력,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 세상에 없는 것을 생각해낼 수 있는 능력, 즉 다른 방식으로 볼 수 있는 능력을 표준 시험이 측정할 수 있을까. 

-----------------------------------------------------------------------------------------------------------------------------------------------

▶ 모든 학생들의 멘토(Mentor), 장학금 컨설팅까지를 포함하는 대니얼 홍 선생님이 최근 합격시키신 학생들의 학교와 장학금이 Update되었습니다. 부족한 학생들도 Only One으로 만드시는 비법으로 5만 3천달러의 장학금까지 받아주셨습니다. 

무료자원봉사 홈스테이에서 공립학교에 다닐 수 있는 가장 저렴하고 전세계 유일무이한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 미리 준비해서 가는 교환학생 2018년 8월(마감). 2019년 1월 /2019년 8월 프로그램 모집 중입니다. 
교환으로 1년간 공립학교, 같은 공립학교에서 1년 더! 공부를 하는 하니에듀만의 프리미엄 프로그램!! 졸업도 가능!! 옵션으로 지원 가능한 하니에듀만의 특별한 교환학생 프로그램!!

▶ 대니얼 홍 선생님과 함께하는 앵콜 스마트맘 세미나로 “영어로 명문대가기-국내대학(차별화된 학종전략)”의 노하우를 공개해드립니다. 
6월 9일(토) 오후2시. “해외에서 국내대학 준비하기”라는 주제로 대니얼 홍 선생님의 세미나가 열립니다.

▶ 전국 스마트맘 세미나로 “영어로 명문대가기”의 노하우를 공개해드립니다. 
- 울산세미나 2018.6.11(월) 오후7시 
 장소: 김경희 음악학원(울산시 동구 전하 1동 301-17번지 2층)

▶ 2018 하니에듀만의 프리미엄 스쿨링 썸머캠프. 
미국 보스톤근처 보딩스쿨에서의 저렴한 캠프로 자녀의 비젼을 찾아보세요!! 

▶ 2만불대 가격으로 미국으로 가는 자사고/특목고의 길은 아직 열려있습니다.

▶ 영어 영재 만들기, 골든 타임을 잡아라! 우리아이 자유학년제 어떻게 보낼까 고민이라면?  

▶ E-Gut!의 의미가 궁금하시면..


이전글 [대학이 원하는 E-Gut] 경험이 우선이다
다음글 [대학이 원하는 E-Gut] 어쩐 일로 여기에?

하니에듀는 여러분의 보다 큰 꿈을 응원합니다.

상담신청   1666-6950